brunch

매거진 공지사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최효석 Jun 13. 2019

퍼스널브랜딩전략 -pending-

본질에 가까운 내용이라 좋았습니다. 
형식으로 치중하면 따라해야 하는데, 
본질적인 부분은 내 맥락에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수강생 후기 중


※ 평일에 개설 요청이 많으셔서 19년 9월부터는 매월 첫째 월요일 저녁 7~10시에 진행합니다.



프리랜서와 1인 기업을 위한 퍼스널브랜딩 전략 특강


바야흐로 브랜드의 시대입니다.

아무리 좋은 품질이나 시장성이 있더라도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가 없다면 고객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제조업이라면 상품과 기업이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겠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업을 하는 사람은 본인 자신이 곧 브랜드 그 자체입니다. 나의 말과 행동 하나 하나가 고객이 나를 선택하는 기준이 됩니다.


이러한 브랜드의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을까요?

실행(Implementation)이 아닌 전략(Strategy)의 관점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같이 고민 해 봅니다.



전술(Tactics)과 실행(Implementation) 중심의 브랜딩을 넘어 목표(Goal)와 전략(Strategy) 중심의 브랜딩을 기획 해봅니다.



1. 주제 : 퍼스널브랜딩 전략(프리랜서와 1인기업을 위한)

2. 일시 : (미정)
3. 장소 : 씨맥스 아카데미 (강남역)
4. 주요내용
[Module01] 퍼스널 브랜딩의 구조와 원리

 - 퍼스널 브랜딩의 이해

 - 각자가 보는 퍼스널브랜딩의 차이 인식

 - 브랜드 자산(Brand Asset)의 구성 요소
[Module02] 퍼스널 브랜드 구축 방법론과 실천 계획 수립

 - 브랜드 평판(Brand reputation) 관리 노하우

 - 마케팅 전략의 핵심 (Key of marketing strategy) : 마케팅 전략과 브랜딩 전략의 정렬(aligning)

 - 바이럴 마케팅 전략(Viral marketing strategy)
[Module03] 퍼스널 브랜딩 전략수립 워크숍

 - 개별 전략 Worksheet 작성 실습

 - 그룹 토의 / 발표 / 피드백


5. 강의대상 : 프리랜서, 강사/컨설턴트, 유튜버, 1인사업가등



교육사업전략특강 + 퍼스널브랜딩전략 동시 등록 혜택


저희 서울비즈니스스쿨에서는 프리랜서와 1인 기업가를 위한 <교육사업전략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회의 과정을 진행하면서 본 과정의 수강생들 중 프리랜서와 지식사업자들이 가장 많으셨는데, 본 과정이 각자의 계획을 수립하는 액션 워크숍의 형태라면 교육사업전략특강은 업계의 큰 그림과 진입 전략을 조망하는 코스로서 서로 시너지가 많이 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이에 두 과정을 함께 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은 장소에서 다른 날짜에 진행합니다.

교육사업전략특강 : 미정

퍼스널브랜딩전략 : 미정


> 교육사업전략특강 강의 소개 : https://brunch.co.kr/@choihs0228/216



두 과정을 동시에 등록하시면, 두 개의 과정을 각기 다른 날에 시간을 내서 나오실 필요 없이 하루에 모두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연계된 내용을 통해서 교육의 효과성이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비용 혜택도 드립니다.


6. 강의비용

- 퍼스널브랜딩 전략 개별 등록시 : 49,000원

- 두 과목 동시 등록시(교육사업전략특강+퍼스널브랜딩전략) : 118,000원 → 94,400원(-20%)

- 2인 이상 두 과목 동시등록시 : 118,000원 → 89,000원(-25%) 


*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 있는 제 연락처로 개별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 무통장입금외 카드결제 등 다른 결제수단은 불가능합니다.


7. 기타
- 네트워킹의 목적도 있으므로 강의 종료 후 같이 점심을 먹을 예정입니다.
- 수료생들은 커뮤니티로 구성하여 차후에도 보수과정을 진행하겠습니다.
- 제가 직접 하는 공개과정은 많지 않은데 이번에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페북에서 뵈던 많은 분들과 함께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실행과 액션플랜을 중심이 아닌, 원리와 구조를 중심으로 스스로 방법론을 구축하는 방법을 찾는 내용으로 진행됨. (그룹코칭의 형태)
- 기존의 다른 퍼스널브랜딩 교육과는 다른 접근법으로 진행하며, 실제로 지식서비스산업에서 퍼스널브랜딩 모범사례로 자주 인용되는 제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나누어 드립니다.




신청방법


1. 아래 계좌로 강의비를 입금합니다.

: (국민은행) 829101-01-236426 (예금주: 최효석)

- 퍼스널브랜딩 전략 개별 등록시 : 49,000원

- 두 과목 동시 등록시 : 118,000원 → 94,400원(-20%) (교육사업전략특강+퍼스널브랜딩전략)

- 2인 이상 두 과목 동시등록시 : 118,000원 → 89,000원(-25%) 




2. 입금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합니다.



환불규정


- 강의 1주일 이내 : 90% 환불

- 강의일 전날까지 : 50% 환불

- 강의일 불참 : 미환불


* 신청자 인원에 맞춰서 강의장을 대관하기 때문에 전액 환불이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불참자의 경우 다음 기수 교육에 무료로 청강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 문의사항


최효석 대표(서울비즈니스스쿨)

010-9906-2512

ceo@seoulbusiness.school




수강생 후기


- “브랜딩의 형식이 아니라 브랜딩의 본질에 가까운 내용이라 좋았습니다. 형식으로 치중하면 따라해야 하는데, 본질적인 부분은 내 맥락에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 “퍼스널 브랜딩에 필요한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는데 우선순위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최효석 대표님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주셔서 교육업계 쪽 이신분은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다시 브랜딩을 나에게 적용하는 과정을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교육은 훌륭했으니 이제 스스로 ‘훈련’을 통해 저의 것으로 만드는 일만 남았네요. 잘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 “개인 브랜드 및 브랜딩의 개념과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사님의 개인적인 경험담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제가 강연을 듣는 개인적인 이유는 두 가지 입니다. (1)리마인딩을 통한 자극을 원해서(+정리) (2)새로운 지식 습득. 오늘은 두 가지 모두 얻어갈 수 있는 강의였고, 대표님이 말씀 주셨다시피 앞으로의 액션 플랜이 중요하겠네요. 수업 감사합니다.


- 좋은점 – 핵심만 간단히 쉽게 배웠습니다. / 결심-시간을 갖고 꾸준히 나아가겠습니다


- “좀 더 자신감을 얻게 되는 강의였습니다. 기본적이지만 정말 중요한 이야기였습니다. 고맙습니다“


- “오늘 강의 잘 들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좀 더 뚜렷한 인식과 목표점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실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플랜을 세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동안 고민 중인 이슈들을 환기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넓게 퍼져 있던 생각과 아이디어가 정리되었습니다. 아직 모양이 잡혀있지 않은 상태에서 정리작업+동기부여가 필요했기에 제게는 시기에 잘 맞는 강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말 좋았습니다. 또 뵙겠습니다.


- 추상적인 브랜딩의 단계별 수립 전략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플랜을 세워보겠습니다.


- 오늘 퍼스널 브랜드 전략을 통해 1단계 Goal을 위해 어떤 것에 집중하고 실행해야 할 지 방향이 섰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인 사례를 많이 말씀해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브랜딩에 내표된 세부 지표들이 구분되어 정리된 점이 좋았습니다


- 브랜딩에도 개인,조직,미래의 목표 등 단계들이 있고 그것이 혼란스러운 문제가 아니라 구분하여 달성할 수 있는 개별 골인 지점이 있는 과정들임이 이해되어 좋았습니다


- 일방적인 강의형이 아니라 서로 소통하고, 수강생의 사례를 통해 이론을 설명해주셔서 이해도 쉽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 선생님 말씀대로 퍼스널브랜딩의 how 측면이 아니라 더 큰 개념을 인지하고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 명쾌한 접근 방식이었고 공식으로 브랜딩을 설명해주셔서 개념도 쏙쏙 들어와 좋았습니다. 소통 방식의 진행도 좋았습니다.


- 브랜드에 대한 개념을 다방면적으로 얘기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금 더 깊은 고찰과 행동으로 완성해 나가야 겠다라는 다짐을 했습니다.


-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는 전 과정을 러프하게라도 알고 싶었고, 뭐가 부족하고 어떤 점을 고민해야 하는 지를 배우고 싶었는데 충족되었고! “왜Why?” 이것을 하고 싶은가?에 대해 더 큰 숙제를 해야 하는 부담감이 생겼지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긍정적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다.


- 같이 수강생들과 이야기 하면서 진행을 하니 다른 사람의 생각들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브랜딩에 대해서 막연했지만 한번 더 정리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업무를 정량화/계량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남들이 보는 나, 내가 보는 나와와의 갭과 그 발전 방향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여태까지 지금 하려는 일에 대한 고민을 머리 속에서만 했다면 오늘 강의를 통해 정리를 할 수 있었씁니다. 집에 돌아가 잘 정리해보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을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 1) 정의를 내려주셔서 좋았어요 2) Brand Asset의 공식을 나눠주셔서 좋습니다. 덕분에 분석을 하여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부분과 모자란 부분을 인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생소한 Marketing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Self 진단 할 수 있어서 좋았씁니다. 제가 생각하는 막연했던 것을 좀 더 명확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미지 체킹도 넘 잼났어요.


- ‘코칭'의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답을 ‘스스로‘ 내리게 하는 지점이라서요. 좋았습니다.


- ‘왜'라는 질문은 언제나 중요하다. 하지만 쉽게 펼칠 수 없는 당연한 개념이라 생각하기 쉽기에 시작하기 어렵다. 퍼스널브랜딩에 대한 ‘왜'를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교육사업전략특강 10월 과정 오픈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