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지사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효석 Mar 03. 2017

교육사업전략 특강

[모집] 3월 평일/주말 과정 모집 공고

전문MC이자 스피치 강사이신 강석일님의 후기


지난해 실시했던 <1인 강사와 교육기업을 위한 전략> 강의를 마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앵콜 강의를 다시 열어달라고 요청주셨습니다. 저도 강의를 하면서 이렇게 반응이 뜨거운 적이 없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이런 주제의 강의를 필요로 하시는구나 하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그래서 지난 수개월간 컨텐츠를 다시 다듬고 올해 특강 일정을 시작합니다. 매월 개강하고 평일과 주말로 나누어 모집하오니 가능하신 시간에 참석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일시 /

평일 : 2017. 03. 23(목) 저녁 7시~10시 (3H) - 기본과정

주말 : 2017. 03. 25(토) 오후 1시~6시 (5H) - 심화과정


장소 /

- 평일 : 강남역 인근 (접수완료후 개별통지)

- 주말 : 홍대입구역 인근 (접수완료후 개별통지)






※ 강의 신청 방법

1. 강의료를 먼저 입금합니다.

> 계좌 : (국민은행) 829101 - 01 - 236426 (예금주 : 최효석)

> 수강료 

 - 평일과정 : 4만원

 - 주말과정 : 6만원


2. 입금 완료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http://naver.me/5iAK4LDz


- 신청은 신청서 작성 순이 아니라 입금순이며, 선착순으로 마감이 되니 선결제 후 신청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


[평일반]

Part 1. 교육산업의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


1. 교육사업의 구조 이해

 - 대한민국 전체 교육산업이 어떠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프로세스로 움직이는지 배웁니다.


2. 교육기업의 STP 전략

 - 교육회사로서 어떠한 시장에 어떤 전략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교육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 교육회사가 돈을 버는 방법과 어떠한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지 알아 봅니다.

 

4. 1인 교육회사 전략

 - 프리랜서 강사에서 1인 기업자로 바뀌는 과정에서의 전략을 공유합니다.


Part 2. 교육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과 브랜딩


5. 교육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기법과 특징

 - 교육회사들은 주로 어떠한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며 어떤 기법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6. 교육 기업과 강사를 위한 브랜딩 전략

 - 브랜딩의 중요성과 퍼스널 브랜딩 전략에 대해 배워봅니다.


Part 3. 사례 연구


7. 사례 연구

 - 국내 주요 교육기업 10개사의 전략을 간략하게 분석해보고,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배워봅니다.



[주말반] 주말반은 위 7개 내용에 추가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을 더 배웁니다.


8. 최신 HRD 트렌드

 - 에듀테크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기업의 전략은 어떠해야 하는지 배워봅니다.


9. 교육회사의 영업 전략

 - 세일즈 파이프라인 구축의 핵심 전략에 대해 배워봅니다


10. 교육회사의 구조와 운영 포인트

 - 1인 교육회사 혹은 소형 교육 회사를 운영할때 어떠한 구성으로 어떻게 운영을 해야 높은 생산성을 낼 수 있는지 그 구조를 분석해봅니다.


11. 수강생 개별 사례 컨설팅

 - 수강생들의 사례를 가지고 직접 문제 해결 컨설팅을 실시합니다.



평일반과 주말반은 무엇이 차이가 있나요?


- 우선 평일은 퇴근 이후에 보기 때문에 시간을 오래 잡을 수 없어서 3시간 밖에 강의 할 시간이 없습니다. 반면 주말반은 오후 내내(1시~6시) 5시간에 걸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 이러한 차이 때문에 평일반은 토론이나 질의응답을 거의 하지 못하고 정보제공 형식의 강의로 진행됩니다.

반면 주말반은 토론 및 풍부한 질의응답, 컨설팅을 포함하여 진행합니다.

- 작년의 경우 쉬지 않고 빠른 진도로 진행했음에도 7개 주제(평일반)중 3개 정도 밖에 진행을 하지 못하여 다들 시간이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 그래서 부득이하게 주말에 시간을 내시기 어려우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주말반을 신청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또한 차후에 <교육사업전략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2일 과정으로 개설할 예정인데, 그 대상을 심화과정(주말반) 수료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주말반을 신청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누가 이 강의를 들어야 할까요?



1. 프리랜서 강사

 - 전업 혹은 파트타임으로 강의를 하고 계시는 프리랜서 강사님들 중 1인 기업으로 도약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이 교육에 가장 적합합니다. 똑같이 혼자 일하지만 프리랜서와 1인기업은 사업의 구조와 목적 자체가 완전히 달라야 합니다. 그 방법을 배우시면 초기 실패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2. 1인 교육기업 대표

 - 프리랜서에서 시작하여 1인 기업을 하시고 계신 대표님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 1인기업인데도 프리랜서처럼 일하시는 분, 혹은 인력 중개업을 넘지 못하고 계신 분. 이런 분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 기획법을 알려드립니다.


3. 교육회사 대표 및 실무 담당자

 - 직원들이 있는 중소형 교육 회사도 환영합니다. 저는 전략컨설턴트 출신으로서 그 동안 수많은 교육기업들의 컨설팅을 해오고 있습니다.

 - 본 과정을 통해서 회사의 방향이 올바른지 점검하실 수 있고, 앞으로의 전략방향을 어떻게 세워야 할 지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기업체의 교육 담당자

 - 교육부서를 독립된 교육 회사처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실 수 있게 됩니다.

 - 전략 방향 및 KPI를 재정비하고 그것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는 방법을 배우시게 됩니다.

 - 또한 주요 파트너들인 강사나 소형 교육회사들의 전략을 이해함으로서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5. 신규사업으로 교육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체

 - 교육사업은 추가적인 투자가 거의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기업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지식자산을 수익화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 신사업으로서 교육사업에 진출하여 다각화를 고려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본 강의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독립을 희망하고 있는 사내강사

 - 사내강사로 경력을 쌓고 보면 필연적으로 독립의 시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 하지만 '강의를 잘하는 것'과 '교육사업을 잘 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영역입니다. 전자가 교육학의 영역이라면 후자는 경영학의 영역이기 때문이지요. 강사님의 지식을 수익으로 바꾸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 이미 체계와 전략방향이 잡혀있는 대기업 인사팀이나 연매출 30억원 이상의 중견 교육업체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강사소개

16년 기준 200건 이상의 교육실적이 있습니다


기업체의 신사업 다각화로 교육사업에 진출하려는 업체의 컨설팅을 다수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 자신도 전문강사로서 많은 강의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본 강의의 컨텐츠로도 많은 도움을 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의 HRD 컨설팅이 교육방법에 대한 교육을 했다면, 이 교육은 '교육회사의 경영전략'에 대해 설명합니다.

경영 컨설턴트로서 기존의 교육계 내부의 시선과는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여 분석해드릴 예정입니다.


비슷한 상황의 교육전문가들간의 네트워킹은 이 과정의 또다른 강점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분들과 멋진 시간 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UMMARY


신청 /

1. 국민은행 829101 - 01 - 236426 (예금주 : 최효석) → 교육비 입금

2. 신청서 작성 : http://naver.me/5iAK4LDz


문의 / 최효석

010-9906-2512

choi.hyoseok@gmail.com


일시 /

평일 : 2017. 03. 23(목) 저녁 7시~10시 (3H) - 기본과정 (강남)

주말 : 2017. 03. 25(토) 오후 1시~6시 (5H) - 심화과정 (홍대)



강의후기


신병호님의 후기



영어강사이신 Martina Yang님의 후기


직장인DJ 모임을 운영중이신 장규일님의 후기 일부


비즈토크 이해숙 대표님의 후기 일부


매거진의 이전글 경영전략 스터디 모임 안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