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원리>를 3개월 동안 같이 읽는 모임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비즈니스스쿨의 최효석 대표입니다.
올 해 들어서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현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클래스를 다수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는 꼭 필요한 지식이지만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으면 단편적으로만 알고 있을 지식을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자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전략경영 스터디를 개설하였는데 하루만에 100명 넘는 분들이 신청해주시는 뜨거운 성과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이번에는 마케팅 스터디 모임을 개설합니다.
제가 교육사업자이자 컨설턴트로 현업에서 느끼는 가장 큰 문제점중 하나는, 대부분의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마케팅 실무자들의 경우 마케팅 지식을 단편적으로 배운다는 점이고, 그래서 실무 기술은 뛰어나지만 한번 체계적으로 마케팅의 원리와 원칙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공부해보고 싶은 갈증이 많아 보였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회비 입금 후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목표 :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원리>를 3개월 동안 같이 다 읽기.
2. 읽을 도서 : <Kotler의 마케팅원리(Principle of Marketing)> (15판), Philip Kotler저
- 마케팅과 관련하여 전 세계의 경영대학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과서 입니다.
- 저는 이 책을 가히 "마케팅의 구약성서"라 부르고 싶습니다. 모든 마케팅 원리는 이 책에서 파생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구매링크 : http://www.yes24.com/24/goods/20353048?scode=032&OzSrank=2
3. 모임일시 : 5~8월 홀수 수요일 저녁 7시~10시 (3H)
- *스케줄을 꼭 체크하시고 해당 일시에 참석이 가능하신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 5/10, 5/24, 6/7, 6/21, 7/5, 7/19, 8/2. 총 7회
4. 모임장소 : 강남역 인근 (장소는 선발자에 한해 차후 개별 공지)
5. 비용 : 10만원
- 7회분 공간 임대료 및 최소 운영비로 사용됩니다.
6. 대상 :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과장급 이하 실무자 또는 대학생 추천.
7. 스터디 진행 방식
- 매주 스터디원끼리 챕터를 정해서 연구하고 해당 주차에 관련 내용을 발표하는 방식
- 발표와 더불어 해당 주제에 관해 토론 및 사례연구 하는 시간도 갖을 예정
8. 신청방법 :
1) 아래 입금계좌로 회비 10만원을 입금해주세요. (마감은 신청서순이 아니라 입금 선착순입니다)
- 입금계좌 : 국민은행 829101-01-236426 (예금주 : 최효석)
2) 입금 후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 https://goo.gl/forms/EV2YasgnD1h8ubtw1
▷ 1회차 : 5월 10일
- 오리엔테이션
- Chapter 1 : 마케팅 : 수익성 있는 고객관계의 관리 (최효석)
- Chapter 2 : 기업전략과 마케팅 전략 : 고객관계구축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최효석)
▷ 2회차 : 5월 24일
- Chapter 3 : 마케팅 환경의 분석
- Chapter 4 : 마케팅 정보와 관리
- Chapter 5 : 소비자 시장과 소비자 구매행동
▷ 3회차 : 6월 7일
- Chapter 6 : 산업재 시장과 산업재 구매자 행동
- Chapter 7 :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 : 표적고객을 위한 가치창출
- Chapter 8 : 제품, 서비스, 브랜딩 전략 : 고객가치의 구축
▷ 4회차 : 6월 21일
- Chapter 9 :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전략
- Chapter 10 : 가격결정 : 고객가치의 이해와 포찬
- Chapter 11 : 제품가격의 결정 : 가격결정 전략
▷ 5회차 : 7월 5일
- Chapter 12 : 마케팅 경로 : 소비자 가치전달
- Chapter 13 : 소매업과 도매업
- Chapter 14 : 고객가치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 6회차 : 7월 19일
- Chapter 15 : 광고와 공중관계
- Chapter 16 : 인적판매와 촉진
- Chapter 17 : 다이렉트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
▷ 7회차 : 8월 2일
- Chapter 18 : 경쟁우위 창출
- Chapter 19 : 글로벌 마켓
- Chapter 20 : 지속가능한 마케팅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고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ceo@seoulbusiness.school 로 이메일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