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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최효석 May 09. 2017

구글 애널리틱스 GAIQ 자격증 교육 : 5월,6월

[강의안내]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기본

디지털 마케팅의 가장 탄탄한 기본기가 되어주는 Google의 GAIQ를 가지고 있으신가요?


다양한 판매채널이 생겨나는 현대에서 마케팅은 기업의 생존에 빼 놓을 수 없는 영역이 되었고, 경기의 불황과 얼어붙은 취업시장과는 반대로 실력있는 마케터를 뽑으려는 수요는 오히려 늘어났습니다. 투자대비 효율(ROI)만 정확히 알 수 있다면 마케팅 방향을 객관적인 자료를 근거로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실력있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데이터 자료를 볼 줄 아는 능력이 필수입니다. 이에 서울 비즈니스스쿨에서 마케팅과 관련한 데이터 교육을 찾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Google의 GAIQ 과정을 개설하고 Google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표준 교육 프로그램을 3주 과정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SNS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소상공인 분들은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우는 것과 동시에, 실력을 인증할 수 있는 자격증까지 챙겨갈 수 있는 일석이조의 교육이 될 것입니다.



마케팅에 데이터 분석이 필수가 된 이유


우리의 생활을 둘러 싼 모든것이 디지털을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재미있고 혁신적인 광고를 만드는 아날로그적 영역에 해당됐던 마케팅도 디지털 마케팅으로 대체되거나 융합되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모든 것이 측정가능한 데이터의 영역에 들어왔다] 는 의미를 갖습니다. 


소비자의 행동분석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마케팅의 처음과 끝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의 확보자체가 어려워서 중요도에 비해 분석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는 상품의 인식-소비의 전체과정이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지거나, 오프라인 구매시에도 구매결정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정보를 온라인에서 얻는 경우가 일상이 되었습니다. 데이터의 확보가 간편해짐과 동시에 정확도가 비약적으로 올라가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미있는 마케팅이 가능해졌습니다. 

매출에는 마케팅 하나만이 아니라 상품의 퀄리티, 발매시기, 가격정책 등 수 많은 영향요소가 있습니다. 마케팅 전과 후 매출의 단순 비교로 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했던 데이터 마케팅 이전의 방식은 실질적인 마케팅의 성과를 알 수 없었습니다. 앞으로 어느정도 예산을 더 집행해야하는지, 지금 실행중인 마케팅이 매출에 좋은 기여를 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의 모호성으로 의사 결정권자들에게 혼란을 주었습니다. 

디지털마케터는 양질의 데이터를 근거로 마케팅 예산수립과 결과 분석를 통한 전략 수립을 할 수 있습니다. 수치를 통해서 문제가 생긴 시기와 지점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기때문에 즉각적인 수정과 대처가 가능하고 이는 곧 전체적인 효율의 증대로  이어집니다. 





Google Analytics IQ 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별도의 비용없이 방대한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해주는 구글서비스입니다. 결과를 간편한 보고서 형태로 보여줘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쉬운 데이터 분석의 표준 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바로 이 구글 애널리틱스를 효율적으로 활용가능한 전문가인지 측정하는 시험이 GAIQ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도, 그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활용할 지 모른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전문지식을 공부한 전문가가 활용 할 때 그 진정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GAIQ 자격증 과정을 통해 내가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법과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알맞은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구성


Part1. 구글 애널리틱스의 이해 (구조이해)
  - 디지털 마케팅의 전반(The importance of digital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 세팅(How GA works)
  - 측정기준과 측정항목(Key metrics and dimensions defined)

Part2. 구글애널리틱스의 적용 (적용과 실습)
- 캠페인및세그먼트분석(Reporting overview)
- 목표및전환분석(Goal Flow reports)
- 설정및필터(Setting up filters)

Part3. GAIQ문제풀이 (합격 집중대비)


교육일정 및 장소


시간 /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 10시, 총 3회 교육
장소 / 옐로스톤 강남점 (강남역 11번 출구, 5분거리)




수강신청

신청서 작성
https://goo.gl/forms/3YK5dt4En6fCG4Qn2




어떤 분들이 들으면 좋을까요?


1. 경쟁력있는 차별점이 꼭 필요한 취업준비생/이직준비생 (예비마케터)
Google 파트너 공개 프로필 페이지에 공인 전문가 자격 보유 사실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성있는 공식자격증입니다. 숫자가 두려운 문과출신 환영합니다. 데이터는 수학/통계 전공자만 다룰 수 있는 어렵고 특수한 영역이라는 오해와 달리 GAIQ는 초보자도 이용할 수 있는 툴입니다.
 
2. 온라인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배워서 활용하고자 하는 1인기업가 / 중소기업가
멀티플레이어가 돼야하는 1인기업가(중소기업가)에게 마케팅은 필수이지만 처음엔 어렵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란 다소 막연한 분야를 데이터적 시각으로 볼 수 있게 하는 수업입니다.

3. 마케팅경험이 부족한데 마케팅 실무를 담당하게 된 신입사원
디지털 마케팅 담당부서가 있는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갑자기 맡게 된 마케팅 업무에 당황한 당신, 전문가에게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4. 최신디지털 마케팅의 전반과 실무를 맛보고 싶은 대학생 및 휴학생
마케팅은 다른 분야와 접점이 많아서 사업전반을 이해하는데 마케팅 지식이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 회사에 가면 마케터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 호기심을 충족함과 동시에, 강력한 자격증이 되어 줄 GAIQ를 획득하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자격증 패키지


2017년 국제공인 마케팅 자격증 전문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이면서 많은 분들께 문의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비즈니스스쿨에서 미국마케팅협회의 전문가자격증을 시작으로 전문 마케터를 꿈꾸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마케팅자격증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번 달에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와 기획단계부터 관심을 끌고 있는 페이스북 광고 자격증 블루프린트 교육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수요가 점점 늘면서, 구글과 페이스북 생태계를 모두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교육을 함께 받고 싶어하시는 분들의 요청이 많아 GAIQ와 Facebook Blueprint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자격증 패키지를 준비하였습니다.

기존 교육의 금액보다 24.7% 저렴한 149,000원으로 마케팅 유망 자격증을 취득하세요.
실제로 오랜기간 마케팅 경험을 가지신 분들 보다는 마케팅 직군으로 취업을 준비하시거나, 마케팅 대행사로 이직을 꿈꾸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신청방법

희망강의에 블루프린트와 GAIQ 동시 체크표시하면 자동으로 할인

수강신청

신청서 작성
https://goo.gl/forms/xHiELlMv0bAfiGyw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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