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귀멸의 칼날>에 이어 애니 흥행세를 이어가는 영화 <드림빌더>!
내 꿈을 만드는 누군가가 있다?
자상한 아빠, 귀여운 햄스터 '비고'와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소녀 '미나'는 새로운 가족 ‘제니’의 등장으로 평온하던 일상에 변화가 찾아오고 급기야 ‘비고’를 잃을 위기에 처한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우연히 꿈속 세상을 발견한 ‘미나’는 그곳에서 마치 영화처럼 꿈을 만드는 드림빌더를 만나게 되고, 소중한 반려 햄스터 ‘비고’와 평온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깜찍한 계획을 세우는데…
모두가 잠든 밤,
상상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꿈의 세계가 펼쳐진다!
올 초 극장가는 애니메이션의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되며 답답하고 지친 현실에서 벗어나 조금은 비현실적이지만 그래서 더욱 꿈만 같은 판타지를 보고 싶은 관객들의 마음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황홀한 전투씬이 돋보인 <귀멸의 칼날>, 그리고 상상력 넘치고 귀여운 영혼들이 가득한 <소울>의 뒤를 이어, 이번에는 세상의 모든 꿈을 만드는 <드림빌더>를 통해 미지의 꿈 속 세계를 탐험할 차례다!
모두가 잠든 밤, 상상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꿈의 세계를 발견한 소녀 미나와 꿈을 연출하는 드림빌더의 환상적인 모험을 담은 영화 <드림빌더>가 극장 예매권 이벤트 오픈과 동시에 초고속 매진 시키는 기염을 토하며 금주 개봉 애니메이션 예매율 1위를 기록, 흥행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2월 8일(월) 16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드림빌더>가 디즈니∙픽사 <소울>, 일본 역대 흥행 1위로 신기록을 세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애니메이션 흥행세에 이어 동시기 개봉 애니메이션 예매율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해리 포터와 불의 잔> 등 재개봉작을 제외하고 동시기 개봉 외화 1위, 전체 영화 예매율 5위를 차지하며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무비의 입지를 굳건하게 했다. 이는 매일 밤 우리가 꾸는 꿈에 대한 새로운 상상을 담은 이번 작품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가 고스란히 반영된 것으로 눈길을 끈다.
매일 밤 모두가 빠져드는 놀라운 꿈속 세상을 무대로 짜릿한 모험이 펼쳐지는 영화 <드림빌더>는 <토이 스토리 2>, <니모를 찾아서> 등 세계 최정상 애니메이션 제작진의 만남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해외 개봉 당시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것은 물론 제37회 시카고국제어린이영화제 최우수 애니메이션 장편영화 부문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며 재미와 작품성을 고루 갖춘 작품으로 주목 받은 가운데,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꿈속 세상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예측 불가한 전개와 현시대를 반영한 개성 가득한 캐릭터들의 향연은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는 동시에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메시지로 패밀리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이며 새해 극장가 패밀리 무비의 진면모를 보여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