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만들었다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5
따스한 봄이 온 3월, 집에만 있기엔 아까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을 즐기고 있는 여러분들께 씨네랩이 가져왔습니다.
"넷플릭스 뭘 볼지 고민하다가 잠에 든다" 라는 말이 있죠. 여러분의 시간을 아껴드리겠습니다.
씨네랩이 선정한 넷플릭스만에서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top 5!
“사라진 엄마를 찾아야 한다! 홈즈 가문답게 탐정 본능 장착하고 런던에 간 에놀라. 하지만 시작부터 도망자 신세의 귀족 청년과 엮여버렸다. 그 와중에 오빠 셜록까지 따돌려야 한다니. 미스터리 가득한 이 모험,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에놀라 홈즈>는 셜록 홈즈의 동생인 에놀라 홈즈의 추리 액션물로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기묘한 이야기'의 밀라 바비 브라운이 천방지축 말괄량이지만 누구보다 명석한 에놀라 홈즈를 연기했습니다. 단순한 추리물이 아닌, 당시의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과 차별을 다뤄 더욱 영화를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강원도 산골 소녀 ‘미자’(안서현)에게 옥자는 10년 간 함께 자란 둘도 없는 친구이자 소중한 가족이다. 자연 속에서 평화롭게 지내던 어느 날, 글로벌 기업 ‘미란도’가 나타나 갑자기 옥자를 뉴욕으로 끌고가고, 할아버지(변희봉)의 만류에도 미자는 무작정 옥자를 구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여정에 나선다.
극비리에 옥자를 활용한 ‘슈퍼돼지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미란도 코퍼레이션’의 CEO ‘루시 미란도’(틸다 스윈튼), 옥자를 이용해 제2의 전성기를 꿈꾸는 동물학자 ‘죠니’(제이크 질렌할), 옥자를 앞세워 또 다른 작전을 수행하려는 비밀 동물 보호 단체 ALF까지. 각자의 이권을 둘러싸고 옥자를 차지하려는 탐욕스러운 세상에 맞서, 옥자를 구출하려는 미자의 여정은 더욱 험난해져 간다.”
<옥자>는 상영 이후 넷플릭스 한국 가입자가 크게 늘었던 넷플릭스 효자 영화입니다. 봉준호 감독이 설국열차 이후 4년만에 내놓은 작품으로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작품이죠. 믿고 보는 감독!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옥자> 는 틸타 스윈튼, 제이크 질렌할, 스티븐 연 등 할리우드 탑 배우부터 최우식,변희봉,윤제문 등 연기파 배우들 까지 총 출동한 영화입니다.
“냉소적이고 신랄한 사회 비평가이자 알코올 중독자인 시나리오 작가 허먼 J. 맹키위츠가 훗날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 <시민 케인>의 시나리오를 집필하는 과정을 통해 1930년대의 할리우드를 재조명하는 영화.”
<맹크>는 제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0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최다 후보작으로 꼽혔습니다. '세븐' , '파이트클럽'으로 명성을 얻고 '소셜 네트워크'로 골든글로브 감독상을 수상한 데이빗 핀처 감독이 연출한 영화입니다. 게리 올드만과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 연기력이 보장된 배우들이 출연하여 더 화제가 된 영화 <맹크>, 씨네랩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파경을 맞았지만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한 가족을 예리하고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영화”
<결혼 이야기>는 지난 해 아카데미 후보에 올라 화제를 모은 작품입니다. 봉준호 감독이 추천한 영화로도 유명하죠. <결혼 이야기>는 노아 바움백 감독의 깊이 있는 시선을 담은 연출과 스칼렛 요한슨, 애덤 드라이버의 섬세한 연기가 합쳐져 '결혼'에 대해 심도 있는 메세지를 전한 영화입니다.
“자진 사임으로 바티칸을 뒤흔든 교황 베네딕토 16세와 그 뒤를 이은 교황 프란치스코의 실화를 담은 이야기”
<두 교황> 은 영화 '양들의 침묵'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앤서니 홉킨스와 칸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조너선 프라이스 배우가 교황 베네딕토 16세와 교황 프란치스코로 놀라운 싱크로율을 보여준 영화입니다.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는 배우 라인업과 실화를 담은 이야기라니, 아직 안보신 분이 있다면 추천드릴게요!
씨네랩 에디터 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