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Jun 07. 2021

공포 영화 대전, 과연 승자는?

<컨저링 3> vs <콰이어트 플레이스 2>

<분노의 질주: 더 세븐> 中

한국 개봉 3주 만에 관객  200 명을 돌파하며극장 전반을 견인한 <분노의 질주 9:  얼티메이트> (F9)  세계 박스오피스에  획을 그었습니다. 6 25 북미 개봉을 앞둔 '분노의 질주' 시리즈 9편은 5 19  세계 최초 개봉 이후  2 5천만 달러 (한화  2780  벌어들였는데요특히중국 매출이 2 300 달러로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고무적입니다블록버스터 중에서도 특히 많은 제작비가 투입되어야 하는 시리즈인 만큼당연히 손익분기점 돌파를 위해 이를 뛰어넘는 북미 수익을 기대해야 하는데요. 개봉 전 북미 외 기타 박스오피스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기에 북미 시장도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출처 : Boxoffice Mojo

모두가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할리우드의 경우, 2주간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켜낸 파라마운트 사의 <콰이어트 플레이스 2>를 제치고 개봉 버프를 등에 업은 또 다른 공포 영화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 1를 차지하였는데요. <컨저링 3>는 북미 3,102개의 극장에서 2400만 달러 매출을 올리며, 많은 이들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기록을 세우며 극장 박스를 지켜냈습니다. 이는, 워너브라더스의 <컨저링 3>가 이미 HBO Max에서 추가금’ 없이 공개되었기에  놀라운 기록이기도 합니다. 현재, 워너브라더스 측은 <컨저링 3>의 HBO Max 시청 수를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제작비 4000만 달러의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는 이미 그에 상응하는 수익을 올리며 시리즈 (스핀 오프 포함전체 수익을 18 달러까지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컨저링 3>로 인하여 잠시 2위로 하락했던 <콰이어트 플레이스 2>는 북미에서 올린 경이로운 수익 8800만 달러를 포함하여 전 세계  1 3800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요. 아직 시들지 않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2>가 다시 <컨저링 3>를 제치고 weekly 박스오피스 1위가 될 거라는 전망입니다. 이러한 북미 흥행에 힘입어 아직 개봉하지 않은 한국 시장을 포함한 기타 시장의 흥행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특히, 오랜만에 돌아온 한국의 공포 명작 <여고괴담> 같은 주에 개봉하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얼마나 많은 박스를 차지할지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공포 영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여타 지역과는 다르게 중국 시장에서는 디즈니의 <크루엘라> 개봉일인 일요일 하루에만  20 을 벌어들였다고 하는데요. 이는 팬데믹 이후 개봉한 디즈니 영화 가운데, 개봉일 수익 850만 달러를 기록한 <뮬란>에 이은 2위의 기록이며,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과 <소울>보다 앞선 기록입니다. 워너브라더스와 마찬가지로 디즈니 또한 현재 디즈니 플러스 내 시청 수를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보도를 통해 현재 <크루엘라>를 향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고 전했습니다.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디즈니는 곧바로 <크루엘라속편 제작을 발표했는데요. 올 7월 개봉될 디즈니-마블의 <블랙 위도우>까지 가세한다면 디즈니의 주가가 조금은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연,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캐시트럭>이 개봉하는
이번 주 박스오피스 순위는 어떻게 될지! 하단 링크를 통해 예측해보시길 바라면서!
영화로운 한 주의 시작 보내시길 바랍니다 :)





씨네랩 에디터 Cammie


씨네픽 다운로드 받기



작가의 이전글 대리만족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푸드트립 영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