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Apr 08. 2022

유쾌함 속에 묵직한 메시지를 담은 <헤어스프레이>

영화 <헤어스프레이> 리뷰

오늘의 영화는 바로,

이 영화를 본 모든 사람을 흥겹게 만드는 <헤어스프레이>입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개요   뮤지컬 | 미국 | 115분

감독   아담 쉥크만

출연   니키 브론스키, 존 트라볼타, 퀸 라티파 등

등급   12세 관람가

 

 


<헤어스프레이> 줄거리

60년대 볼티모어. 댄스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이 꿈인 트레이시. 

남들보다 뚱뚱한 몸매의 트레이시는 댄스 쇼 참가를 위해 오디션에 참가한다.

 

 

 

 

 

<헤어스프레이>의 T.M.I

 

출처: 네이버 영화


 

원작은?

<헤어스프레이>는 1988년 동명의 코미디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2002년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각색한 작품입니다.

 

 

배우

<헤어스프레이>의 주연 니키 블론스키(트레이시 역)는 고등학교 때 생일 기념으로 본 뮤지컬 <헤어스프레이>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브로드웨이 뮤지컬 <헤어스프레이> 오디션에 지원했으나 어리다는 이유로  낙방하게 되었고, 2007년 뮤지컬 영화 <헤어스프레이>에 캐스팅 되었습니다.

 

<헤어스프레이>에서 트레이시의 엄마 에드나 턴블레이드는 존 트래볼타가 여장을 하여 맡았습니다. 영화 프르듀서인 크레이그 자단과 닐 메론이 존 트래볼타가 영화 <그리스>의 주인공을 맡았기에  에드나 턴블레이드 역으로 캐스팅하자고 강력히 주장했다고 합니다.

 

<미스터 핑키의 헤프티 하이더웨이>라는 의상실을 운영하는 미스터 핑기 역을 맡은 제리 스틸러는 1988년 원작 영화에서 윌버 턴블래드를 연기했었습니다.     





"유쾌함 속 묵직한 메시지" 
출처: 네이버 영화


<헤어스프레이>는 1960년대 미국이 배경이다. 실제 1960년대는 인종 차별이 만연했을 시기이다. 영화도 역시 이 주제를 다루고 있었다. 인종 차별, 외모로 인한 차별 등 다양한 차별을 다루었는데요. 사실 이 부분만 보면 매우 진지하고 무거운 주제를 다뤄  가볍게 보기 힘들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영화 <헤어스프레이>는 이런 무거운 주제를 재치 있게 풀어나갔습니다. 차별에 맞서 평등한 사회로 변화하자는 좋은 메시지까지 담은 영화입니다.


 



"OST"

출처: 네이버 영화


이 영화의 이야기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OST이죠. 영화 <헤어스프레이>는 영화 시작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긴 노래가 흘러나왔는데요.  영화 속에서는 약 17곡의 노래가 나오는데, 정말 하나도 빠짐없이 모든 곡을 플레이리스트에 넣고 싶었습니다. 편집 과정에서 트레이시가 부른 'I can wait'가 삭제되었는데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으니까 영화를 다 본 후, 한 번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방구석 콘서트를 열 수 있는 영화,

지금까지 영화 <헤어스프레이>였습니다.




씨네랩 에디터 Hizy


씨네픽 다운로드 받기

씨네랩 확인하러 가기


씨네 뉴스 구독하기

작가의 이전글 꽃을 담은 영화.zi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