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Jul 21. 2022

비 오는 날 보기 좋은 영화 모음.zip

<사랑은 비를 타고> <쉘부르의 우산> <중경삼림>

안녕하세요! 씨네랩입니다.           


연일 장마가 계속되며 밖에 나가기 쉽지 않은 상황이죠.

그래서 이번에 씨네랩에서는 비가 오는 날 집에서 보기 좋은 영화를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씨네랩이 추천하는 영화와 함께 집에서 온전히 영화에 빠져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씨네랩이 추천하는 비 오는 날 보기 좋은 영화 모음집!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٩( ᐛ )و 








사랑은 비를 타고

Singin' In The Rain, 1952


ⓒ IMDB



synopsis 


무성 영화에서 유성 영화로 넘어가는 할리우드의 화려한 변신을 주된 내용으로 젊고 발랄한 뮤지컬 스타들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영화.


cine pick!


시대를 경쾌하게 풍자한 뮤지컬 사상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 받았으며, 미국영화협회가 뽑은 아메리칸 베스트 필름이자 미국자본가협회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수많은 영화에서 패러디 될 정도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영화이다. 










쉘부르의 우산

The Umbrellas Of Cherbourg, 1964


ⓒ 네이버 영화 



synopsis 


프랑스 노르망디 해협의 작은 항구도시 쉘부르, 어머니의 우산가게 일을 돕는 ‘쥬느비에브’와 자동차 수리공 ‘기’는 사랑에 빠진다. 팍팍한 현실과 주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던 어린 연인들. 하지만 갑작스러운 ‘기’의 군 입대로 둘은 원치 않은 이별을 하게 되는데… 



cine pick!


프랑스의 대표적인 뮤지컬 영화이자,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한 대단한 작품이다.

자끄 드미만의 동화같은 색감과 미셸 르그랑의 대중적인 음악이 더해져 매력을 증가시켰다.









중경삼림

Chungking Express, 1994


ⓒ 네이버 영화 




synopsis 


“내 사랑의 유통기한은 만 년으로 하고 싶다” 만우절의 이별 통보가 거짓말이길 바라며 술집을 찾은 경찰 223.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술집에 들어온 금발머리의 마약밀매상. "그녀가 떠난 후 이 방의 모든 것들이 슬퍼한다" 여자친구가 남긴 이별 편지를 외면하고 있는 경찰 663. 편지 속에 담긴 그의 아파트 열쇠를 손에 쥔 단골집 점원 페이. 네 사람이 만들어낸 두 개의 로맨스 새로운 사랑을 만나는 방법에 대한 독특한 상상력. 






cine pick!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 <중경삼림>은 한국에서도 벌써 3번 재개봉을 했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연출으로 신선한 충격을 준 <중경삼림>은 개봉 당시뿐만 아니라 지금도 수많은 이들의 인생 작품으로 꼽힌다.









이프 온리

If Only, 2004


ⓒ 네이버 영화 




synopsis 


눈앞에서 사랑하는 연인을 잃은 남자는 다음 날 아침, 자신의 옆에서 자고 있는 연인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란다. 기쁨도 잠시, 정해진 운명은 바꿀 수 없단 것을 깨달은 그는 더 늦기 전에 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전하기로 마음먹는데… 




cine pick!


극장 비수기 시즌에 입소문으로 6주 이상 장기 상영을 하며 100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이다. 또한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다 알고 있는 'Love will show you everything'이라는 곡이 영화의 OST로 나옵니다. <이프 온리>는 수많은 이들의 인생 영화로 손꼽히기도 하며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준 영화이기도 하다.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Pan's Labyrinth, 2006


ⓒ 네이버 영화 



synopsis 


지상의 세계를 동경하여 지하왕국을 탈출한 공주가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세 가지 과제를 

풀어내야 한다는 동화적 세계와 스페인 내전이라는 정치적인 배경이 혼합된 판타지영화



cine pick!


포스터만 보고 아이들을 위한 판타지 영화인 줄 알고 갔다가, 아이들이 울면서 나온 영화로 유명한 작품이죠.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는> 어린이 보다는 어른이를 위한 공포 판타지 영화이다.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작품상부터 의상상, 분장상 등 여러 상을 받을 정도로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괴물

The Host, 2006


ⓒ 네이버 영화 




synopsis 


한강에 갑자기 괴물이 나타나며 사람들을 해치고 현서를 낚아채 한강 속으로 사라진다. 현서를 찾기 위해 현서 가족은 폐쇄된 한강에 침투하는데...




cine pick!


개봉과 동시에 한국 역사상 가장 높은 흥행 수익을 올린 영화로 기록된 <괴물>. 강렬하고 긴장감 넘치는 전개, 시각적 충격과 새로움을 안겨준 괴물의 모습이 더해져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끈 작품이다.








말할 수 없는 비밀

Secret, 2007


 ⓒ 네이버 영화 




synopsis 


예고로 전학 온 첫날, 교정에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들린다. 소리에 이끌려 문을 연 음악실. 거기 한 여학생이 있다. 첫눈에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는 홀연히 사라진다.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그녀. 그녀에게 더 다가가고 싶다.



cine pick!


배우 주걸륜이 각본부터, 감독, 주연까지 맡았으면, 이 작품이 주걸륜 배우의 감독 데뷔작이기도 하다.

예술 고등학교가 배경인만큼 환상적인 연주로 귀를 즐겁게 한다.









코렐라인: 비밀의 문

Coraline, 2009


ⓒ 네이버 영화 




synopsis 


부모님이 바빠 이사 후 혼자 집안을 돌아다니던 중 숨겨진 작은 문을 발견한다.

그날 밤 우연히 문을 열어 본 코렐라인은 또 다른 세계로 가게 되는데...




cine pick!


<코렐라인: 비밀의 문>은 세계 최초로 제작한 3D 입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 영화의 음산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는 노래까지! 판의 미로와 같이 어른을 위한 공포 애니메이션이라고 불리는 작품이다.










씨네랩 에디터 Hizy


씨네픽 다운로드 받기

씨네랩 확인하러 가기

씨네 뉴스 구독하기


작가의 이전글 7월 3주 차, 최신 씨네 뉴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