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Jan 13. 2023

비 오는 날 보기 좋은 영화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씨네랩입니다. 


1:1 맞춤 영화 큐레이션 시간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큐레이션 주제는 바로 '비 오는 날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이 게시물 혹은 씨네픽 인스타그램에 올라간 동일 내용의 콘텐츠 게시물에

자신이 보고싶은 영화에 대해 적어주신다면 다음 콘텐츠를 올릴 때 여러분들의 댓글을 바탕으로

1:1 맞춤 영화 큐레이션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1:1 맞춤 영화 큐레이션 시작해볼까요?٩( ᐛ )و 






노트북

ⓒ 네이버 영화



synopsis 


17살, ‘노아’는 밝고 순수한 ‘앨리’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빠른 속도로 서로에게 빠져드는 둘. 그러나 이들 앞에 놓인 장벽에 막혀 이별하게 된다. 24살, ‘앨리’는 우연히 신문에서 ‘노아’의 소식을 접하고 잊을 수 없는 첫사랑 앞에서 다시 한 번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



cine pick!


관객 선정 '다시 보고 싶은 최고의 로맨스 영화' 1위에 선정되기도 한 <노트북>은 로맨스 소설의 대가 니콜라스 스파크스의 [The Notebook]을 원작으로 하는데 작가의 장인, 장모의 실제 러브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실화로 밝혀지며 더욱 주목을 받았다.  








클래식

ⓒ 네이버 영화 




synopsis 


지혜와 수경은 연극반 선배 상민을 좋아한다. 지혜의 대필 편지로 상민과 수경은 맺어지고, 엄마의 비밀 상자에서 지혜는 자신과 닮은 엄마의 클래식한 사랑을 알게 된다. 



cine pick!


한국 로맨스 영화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영화 <클래식>은 풋풋한 첫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만든다.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영화 <클래식>은 개봉 후 20년이 지난 현재에도 많은 이들의 인생 영화로 손꼽힌다.






연애소설

ⓒ 네이버 영화 




synopsis 


수인에게 용기를 내어 고백했지만 거절당한 지환은 그녀에게 친구가 되자고 제안한다. 수인의 단짝 친구 경희까지 셋이 함께 어울려 다니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던 중, 그들에게 낯선 감정들이 찾아온다. 



cine pick!


멜로 영화의 황금기였던 2000년대에 개봉한 영화 <연애소설>은 이한 감독의 데뷔작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의 모습을 담아 꾸밈 없는 진솔한 이야기를 그려냈다.









어바웃 타임

ⓒ 네이버 영화  




synopsis 


아버지에게 가문 대대로 시간을 돌리는 능력을 타고났다는 사실을 들은 팀. 우연히 만난 메리에게 반한 팀은 완벽한 사랑을 위해 능력을 마음껏 사용하고, 그럴 때마다 주변 상황들이 점점 어긋나기 시작한다. 



cine pick!


해외 유수 매체들과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흥행성과 작품성을을 입증한 <어바웃 타임>은 국내에서도 누적 관객 수 344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입증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 네이버 영화 




synopsis 


비의 계절에 다시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미오가 이전의 모든 기억을 잃어버린 채 남편 타쿠미와 아들 유우지 앞에 나타난다. 



cine pick!


이치카와 다쿠지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일본 로맨스 영화 명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이며, OST도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씨네랩 에디터 Hizy


씨네픽 다운로드 받기

씨네랩 확인하러 가기

씨네 뉴스 구독

작가의 이전글 2023년 제80회 골든글로브 수상작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