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Jan 30. 2023

2월 1주 차, 최신 씨네 뉴스

안녕하세요.       


영화/ OTT 전문 큐레이션 웹 매거진 씨네랩입니다:)

최근 국내외 영화 / OTT계에 어떤 소식이 있었는지 정리하는 

최신 씨네 뉴스 타임이 찾아왔습니다!~!


그럼, 최근에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살펴볼까요?!

.



국내




손석구·김동휘, <댓글부대> 주연 확정

ⓒ 네이버 영화


배우 손석구와 김동휘가 장강명 작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댓글부대>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한다. <댓글부대>는 국정원 불법 선거개입 사건을 모티브로 다뤘다. 영화는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연출한 안국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대외비>, 3월 개봉 확정

ⓒ 네이버 영화


믿고 보는 배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이 선보이는 열연과 예측할 틈 없는 리드미컬한 전개로 관객을 사로잡을 영화 <대외비>가 3월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대외비>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 행동파 조폭 필도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 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드라마다.





<정이>,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

ⓒ 네이버 영화


연상호 감독의 신작 <정이>가 공개 3일 만에 1,93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한국을 비롯해 미국, 독일, 스페인, 대만, 싱가포르 등 총 80개 국가/지역의 TOP 10 리스트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해외



<아바타2>, 글로벌 수익 20억 달러 돌파

ⓒ 네이버 영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글로벌 흥행 수익 20달러를 돌파하며 국내 개봉 외화 역대 최고 매출액을 달성하였다. 또한, <아바타: 물의 길>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개봉한 영화 중 최초로 2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낸 작품이기도 하다.




실사 '오징어게임', 촬영 중 3명 부상

ⓒ IMDB


'오징어 게임'을 기반으로 한 실사 리얼리티 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를 촬영하던 중 참가자 3명이 부상 당해 치료를 받았다고 BBC에서 전했다. 넷플릭스 측은 출연지과 제작진의 안전에 주의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참가자들 사이에서는 안전 관리에 소홀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하였다.





마돈나 전기 영화, 제작 취소

ⓒ 네이버 영화


지난 2020년, 유니버셜 픽쳐스는 마돈나의 전기 영화 제작을 발표하였고, 마돈나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다고 밝히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마돈나의 새로운 월드 투어로 인해 일정상의 문제가 생기며 마돈나의 전기 영화 제작이 취소되었다고 보도했다.





 씨네랩 에디터 Hizy


씨네픽 다운로드 받기

씨네랩 확인하러 가기

씨네 뉴스 구독 

작가의 이전글 1월 넷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분석 with 씨네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