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종현 Feb 24. 2018

아시아 도시 이야기를 시작하며..

디지털다임은 '트립앤바이' 여행 서비스를 제주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도쿄, 오사카/교토, 홍콩, 방콕, 호치민으로 확장했고 특히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 ASEAN은 중국 시장 다음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경제시장이며 디지털다임의 'd2HOUSE.asia' 해외 부동산 서비스의 중요 도시들이 포함되어 있다. 

'아시아 도시 이야기'에는 국가와 도시에 대한 기본 정보들, 마켓에 대한 통계자료, 도시의 발전계획, 부동산 관련 법률, 도시별 개인 에세이 등 여러가지 이야기를 믹스해서 쉽게 읽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풀어 볼 계획이다. 첫 시작은 베트남의 도시들부터 시작해 본다. 






트립앤바이 http://www.tripnbuy.com

d2HOUSE.asia http://www.d2HOUSE.asia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 ASEAN; 아세안)은 1967년에 설립된 동남아시아의 정치, 경제, 문화 공동체이다. 매년 11월에 정상회의를 개최한다. 아세안은 현재 거대한 공동체로 거듭 태어나고 있다. 1967년 8월 8일 태국 방콕에서 창설되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브루나이,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및 베트남을 회원국으로 포함하고 있다. 아세안은 오는 2015년까지 유럽 연합과 맞먹는 정치•경제 통합체를 지향하고 있다. 아세안은 440만 평방 킬로미터, 지구 전 영역의 3%를 차지하고 있다. 아세안 영해는 육지보다 3배 정도의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회원국은 약 6억2천5백만명, 세계 인구의 8.8 %를 차지한다. 아세안을 독립체로 볼 경우,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에 이어 세계에서 일곱 번째로 큰 경제로 평가된다. ASEAN +3는 처음과 기존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생성 된 중국, 일본, 그리고 한국으로 구성되어있다. 동아시아 정상 회의 ASEAN + 3 국가들뿐만 아니라 인도, 오스트레일리아(호주), 뉴질랜드, 미국, 러시아를 포함하고 있다. 
_위키백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