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대상 : 논리적인 업무용 글쓰기 방법이 궁금한 사람
추천 정도 : ★ ★ ★ ★ ★
메모 : 업무용 이메일부터 보고서까지 업무적인 글쓰기, PT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소상히 나온 책. 매우 만족스럽게 읽었다. 이 책 한 권만 보면 될 듯 하다. 근데 아는 걸 실천하는 건 어려워 ㅠㅠ
➊ 작성자의 제안 혹은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명확히 한다. 보고서의 주제이자 제목이 될 것이다.
➋ 상사가 궁금해 하는 사항을 질문 형태로 나열한다.
➌ 나열된 질문들 중에서 핵심 사항을 선정하여 문서의 범위를 결정한다.
➍ 보고서의 목차와 뼈대를 구성한다.
➎ 필요한 정보·자료·아이디어를 수집한다.
➏ 보고서의 스토리 라인을 구성한다.
➐ 내용을 채우고 보고서를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