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소정의 광고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국내 누적 판매량은 약 6만 1천대를 기록하는데요. 작년보다는 10% 정도 낮은 수준이었어요. 그래도 해외에서의 꾸준한 성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약 3만 7,300대의 차량을 판매하는데요.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17% 증가한 것입니다. 차종별로 보면 다음과 같아요.
(올해 6월 말 기준)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 GV70은 누적 판매량이 약 30만대를 기록합니다. 2020년 말 처음 출시되고 약 5년만에 성과라고 해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절반 정도 팔리면서 영향력을 키워가는 중이었어요.
그리고 제네시스 대형 SUV GV80의 경우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약 3만 8천대를 판매되는데요. 작년 같은 기간보다 40% 정도 늘어난 것이라고 해요. 이처럼 RV 차량의 성과가 돋보였죠. 그러면서도 세단 모델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었어요.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G80은 올해 상반기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0만대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2020년 이후로 세단 차량의 인기가 낮아지고 있죠. 이러한 상황에서도 우리나라와 미국에서 존재감을 유지하고 있었어요. 거기다가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기존 SUV 라인업에 블랙/쿠페 트림도 추가하는 등 선택지를 다양화하는데요. 신차들에 대한 반응이 좋았습니다.
다만 전동화 라인업은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이었어요. 제네시스 전기차 G80 일렉트리파이드는 미국에서 올해 상반기 100대 미만의 판매고를 기록합니다. GV70 일렉트리파이드은 올해 7월 누적 판매량은 약 1,370대에 불과했어요. 그래도 2026년 이후로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기존의 고급스러운 모습에 경제성을 바탕으로 판매량이 더욱 높아질지 주목해보게 됩니다.
<자동차 렌트 가격 비교 서비스, 렌트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