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예비 마케터, 사수 없는 마케터를 위한 공간

콘텐츠 마케터의 일과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

마케터를 꿈꾸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저는 사수 없는 마케터로 반년 이후 스타트업 마케터로 1년 조금 넘게 근무를 했고 현재는 프리랜서 콘텐츠 마케터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콘텐츠 마케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채용도 늘어나고 있는데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콘텐츠 마케터가 갖춰야 할 것은?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채용 정보들을 살펴보면 글쓰기 능력, 소셜미디어 운영 능력, 트렌드를 읽는 능력을 보는 곳들이 꽤 있었습니다. 트렌드와 소셜미디어 관리 운영에 대해 특히 강조를 하고 있으며 어떤 곳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분을 우대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동안 콘텐츠 마케터로서 일을 하면서 느낀 것은 조금 다릅니다. 이러한 것들도 업무에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콘텐츠 마케터에게는 꾸준함이 기본이자 필수입니다. 해당 회사의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며 공식 SNS를 운영하는데 가장 밑바탕이 되는 것입니다. 


(저는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콘텐츠 발행을 한 것은 물론 개인 브런치,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서 10년간 6천 개 이상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러한 꾸준함을 바탕으로 해서 프리랜서로서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콘텐츠 마케터에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궁금해하고 이를 알기 위해 검색을 해본다는 것입니다.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터는 매일 다양한 콘텐츠, 소셜미디어 광고들을 접하게 됩니다. 그리고 밈, 유행하는 것들을 빠르게 캐치해야 하죠. 여기서 왜 이러한 콘텐츠들이 인기를 끄는지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깊이 있게 찾아보지 않는다면 제대로 실제 마케팅에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수년간 반복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것들입니다.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사수 없는 콘텐츠 마케터이신가요?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취업 공유 커뮤니티에서 매일 꾸준하게 정보를 습득하고 

기본기를 다져보시기 바랍니다.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