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자동차 브랜드/기업이 올해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공개했어요. 그중에서 GM과 볼보는 어땠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025년 상반기 GM 실적
올해 2분기에 GM은 매출 471억 달러, 순이익은 19억 달러를 기록하는데요.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910억 달러를 보였어요. 북미 시장을 기반으로 호조를 이어갔습니다. 또 전기차 부문의 성과도 준수한 편이었어요.
올해 2분기 동안 GM은 약 4만 6천대의 전기차를 미국에서 판매하는데요. 이는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룹 내 쉐보레에서 선보인 이쿼녹스 EV가 그동안 선보인 자사 모델 중에서도 저가로 영향력을 키워갔어요. 그리고 올해 2분기에 미국 전기차 판매량 2위로 올라서게 됩니다. 또 GM 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의 전동화 모델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지고 있었어요.
2025년 상반기 볼보 실적
올해 2분기 자동차 브랜드 볼보는 매출 약 13조 원, 영업적자 약 1조 4,400억원을 기록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약 18만 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대체로 실적 전반이 부진했어요. PHEV를 포함한 전기차 모델의 비중은 44%이었는데요.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에 비해서 높은 편이지만 전년과 비교해서 성장세가 다소 꺾였어요.
관세 이슈로 인해서 실적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가운데 자동차 브랜드 볼보는 올해 미국에서 S60 등 7종의 모델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