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Oct 06. 2023

시간관리와 우선순위 설정 발견 질문

시간관리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셀프 질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삶의 균형을 위해 고민하고 있는 여러분과 나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자문자답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나의 하루는 어떤 식으로 흘러가는가?

나의 시간 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

나는 현재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

나는 하루 중 언제 가장 집중력이 높은가? 언제 가장 낮은가?

나는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무엇을 개선해야 하는가?

나는 할 일을 우선순위에 따라 구분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

나는 미루기 쉬운 일들 중에서 무엇을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하는가?

나는 할 일을 끝내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가?


아마토르의 생각

시간 관리와 우선순위 설정은 균형 잡힌 나의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역량입니다. 이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역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금보다 더 나다움의 삶을 살기 위한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하는 것은 이러한 습관을 기르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어디에 나의 시간을 쓰고 계신가요? 그것은 정말 중요한 일인가요?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다. 그렇다면 그것을 어디에 놓을 것인가?
You can't have everything. Where would you put it?
- 스티븐 라이트(Steven Wright) -
매거진의 이전글 목표 설정과 달성 습관 만들기 발견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