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콜린스 Collins Aug 24. 2023

"나는 문제없어"

분명 댄스곡인데, 이토록 뭉클한 건 왜일까.

「힘든 삶을 이겨내자는 내용의 댄스곡」

'KBS 가요톱10'에서 '이 노래'를 한 줄로 설명한 글입니다.


1993년 발매된 '황규영 - 나는 문제없어'에는 "IT'S ALL GOOD." 메시지가 진하게 녹아있고, 무엇보다 가사가 정말 좋습니다.


과거 어느 시절의 꿈을 떠올리게 하고, 청춘의 한 페이지를 오랜만에 들춰본 것 같은 느낌도 들어요. 분명 댄스곡인데, 이토록 뭉클한 감정을 주는 것도 참 묘합니다. 마치 과거의 내가 오늘의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요.


황규영 - '나는 문제 없어'

https://youtu.be/lXop9Aup8wc?si=4RfDOQx5qrNdDzhu

황규영 - '나는 문제 없어'
이 세상 위에 내가 있고
나를 사랑해주는 나의 사람들과
나의 길을 가고싶어

많이 힘들고 외로웠지 그건 연습일 뿐야
넘어지진 않을거야 나는 문제 없어

짧은 하루에 몇 번씩 같은 자리를 맴돌다
때론 어려운 시련에 나의 갈 곳을 잃어가고
내가 꿈꾸던 사랑도 언제나 같은 자리야
시계추처럼 흔들린 나의 어릴 적 소망들도

그렇게 돌아보지 마
여기서 끝낼 수는 없잖아
나에겐 하고 싶은 일이 있어

너무 힘들고 외로워도 그건 연습일 뿐야
넘어지진 않을거야 나는 문제 없어


1990년대 발매된 '나는 문제없어'라는 곡의 분위기와 멜로디를 기억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2000년대 초반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과 '노홍철'을 떠올리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 당시 '노홍철'이 방송에서 끊임없이 외치던 '긍정'과 '응원'이라는 메시지가 '나는 문제없어'라는 노래와 어우러져 "좋아, 가는 거야!"라고 외치는 그의 20대 시절의 모습을 자연스레 떠올리게 됩니다.


뽕빨브라더스 - 나는 문제없어

https://youtu.be/tcW4UqIvdTQ?si=yBjLH482uKBSCd9E

뽕빨브라더스 - 나는 문제없어


힘들고 외로워도 그것은 당신이 이루고 싶은 '무언가'를 만들어내기 위한 연습입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곁에 존재하고, 함께 걸어가고 있음을 기억하세요.


같은 자리를 맴도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분명 나아가고 있습니다.


무너진 곳에서 다시 시작하면 되고, 힘들면 쉬었다가 하면 됩니다. 할 수 있어요.

당신의 마음이 원하는 것을 보란 듯이 이루어내세요.


IT’S ALL GOOD. 문제없어요.

"나는 문제없어"

매거진의 이전글 "꿍따리 샤바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