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NBUS May 30. 2020

연애세포 생존 테스트 - 3초면 알 수 있다!

연애세포 생존 테스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의 현재 상태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나는 번듯한 직장에 다니고 있다.

그리고 몸매 관리를 위해 매주 3회 이상의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어디 그뿐인가. 

자기계발을 위해 퇴근 이후에도

매일 50페이지 이상의 독서를 하고 있다.


자기계발만 한답시고 대인관계를 등한시 하지도 않았다.

매주 불금이면 함께 소주 한잔 하자고 불러주는 

친구들은 많고,  유행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주말엔 쇼핑도 한다. 그리고 동호회에 가입하여

여러 사람들과 취미활동도 즐기고 있다.


사람들은 나에게 말한다.

'넌 참 매력적이고 유쾌한 사람' 이라고.

그리고 꼭 한마디를 덧붙인다.


'그런데 왜 연애를 못 하고 있는거야?

진짜 이해가 안된다'


현재 연애를 하지 않고, 혹은 못하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해당하는 상황일 것이다.


주관적으로 보나, 객곽적으로 보나

아주 멀쩡한 '나'이지만 연애를 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는가?


그렇다면 '연애세포 생존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다.

아래 문장을 읽어보자.


사 랑 해 보 고 싶 다


1. 사랑해, 보고 싶다.

문장을 보자마자 어떻게 읽었는가? 

아마 연애 중인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해, 보고 싶다.' 라고 읽었을 것이다. 

실험 결과에 의하면 연애 중인 80%의 커플이 위와 같이 읽었다고 한다.


그렇지 않은 20%는 대부분 남성이었으며, 

그냥 '사랑해보고싶다.'  라고 읽었다고 한다. 

자신의 남자친구가 이렇게 읽었다고 한다면,

남자친구의 바람둥이 기질을 항시 조심해야 할 것이다.


한편 연애 중이 아니면서도 '사랑해보고싶다' 라고 읽은

특이한 10%도 발견되었다. 대부분이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교포였다고 한다.


교포가 아니지만 이렇게 읽은 솔로분들은 

평상시에 글읽기 연습이 필요할 수도 있겠다.


2. 사랑 해보고 싶다.

연애 세포가 많이 부족한 상태이다.

이렇게 읽은 70%의 사람이

연애를 안한지 반년 이상 지난 사람이었다고 한다.


다행히 아직 연애를 해야겠다는 의지는 남아있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소중한 연애 세포는 

그런 의사와는 상관없이 죽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 과정이 지속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가능성이 크다.


3. 사랑................

연애세포가 완전히 퇴화되었으며

극한의 경지에 이른 일부는 

마법을 쓸 수 있다고 한다.


위와 같이 떠올린 대부분의 사람이

연애를 안한지 1년 이상 되었거나 

모쏠이었다.


하지만 실제로는 외적으로나 내적으로나

매력적인 사람들이 많다. 다만 연애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까먹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연애세포 생존 테스트를 통해 

3단계에 위치한 사람들은 

연애 기회가 주어질 수 있는 공간에

자신을 밀어붙일 필요가 있다.


이성들이 많이 활동하는 동아리나 동호회,

혹은 소개팅앱 등에 가입하는 것은 

연애 기회 제공에 있어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내 성에 차는 '좋은 사람' 과의

만남이 전제되어야, 죽어 있던 연애세포도

깨어 나는 법!


'연애' 와는 전혀 상관 없는 

여성뷰티카페 '파우x룸' 등에서까지

최근 화제인 앱이 있다.

이 여성분들은 왜 이토록 다이아매치에 열광하는 것일까?

그건 바로 다이아매치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밖에 없는

앱이라는 '신뢰성' 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다이아매치는 공인 인증 기관을 통해

철저한 '학력/직장/직업' 인증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다이아매치가 선정한

특정 '학교/직장/직업' 출신임을 인증한

사람만이 가입 가능한 (남성기준)

고품격 프리미엄 소개팅앱이다.


물론 '학력/직장/직업'이 좋은 사람이

반드시 '훌륭한 사람'일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하지만 자기계발을 성실히 한 사람과의

만남이라면 '좋은 인연'이 될 확률도 당연히

높아질 수 밖에 없다.


좋은 사람과의 건강한 만남을 통해

잠자고 있던 연애세포를 깨우길 원한다면,

다이아매치는 좋은 선택이 되리라 확신한다.


검증된 남녀의 품격있는 만남 - 다이아매치 고품격 프리미엄 소개팅앱 


매거진의 이전글 커플 매니저 7년차가 알려주는 소개팅 꿀팁 대방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