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배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콘텐주 Jan 01. 2023

12억 수익을 창출하는 노코드 스타트업

전문 프로그래머 없이도 가능합니다. 

노코드는 코드를 익히거나 이해할 필요 없이 앱, 웹사이트, SAAS 플랫폼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는 Wix, Squarespace 또는 Shopify와 유사하지만, 더 강력하고 완전 유연한 드래그 앤 드롭 빌더를 사용한 소프트웨어 제작방식을 의미합니다. 노코드 도구는 전문 개발자가 아닌 창업가들이 사업을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주고 있으며, 창업 커뮤니티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노코드로 $1,000,000이상(약 12억) 수익을 올리는 대표 스타트업 소개입니다.



1.Comet 

창립자: 찰스 토마스, 조셉, 그리고 발렌틴

웹사이트: comet.co

사용한 도구: Bubble.io

유명한 고객: Société Générale Renault, LVMH, BNP, 그리고 알리앙츠

투자 유치: 2018년 Series A에서 1,400만 유로 펀딩 수익

Comet은 원격 근무를 찾고 있는 프로그래머와 데이터 과학 프리랜서를 위한 시장입니다.

Charles는 2017년 코드 없이 Bubble이라는 플랫폼을 사용하여 Comet을 창립했습니다. Comet는 프로그래머와 데이터 과학 프리랜서를 위한 마켓플레이스입니다. 플랫폼의 고객 층은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업워크나 프리랜서와 같은 일반적인 프리랜서 플랫폼에 비해 경쟁 우위를 차지합니다. Charles는 초기 성공을 자랑할 수 있었고, 이를 근거로 Kima Ventures와 OTM Ventures와 같은 유럽 투자자들에게 2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었습니다. 2018년에는 전 세계의 벤처 캐피탈 회사들에서 1,280만 달러의 추가 펀딩을 얻게 되었습니다. Comet는 150개 이상의 회사들에게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완수해 왔고, 코드 없이 월간 재계약 매출 8백만 달러 이상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코멧과 노코드 커뮤니티의 좋은 승리입니다.


2. Teal

창립자: 데이빗 파노

웹사이트: tealhq.com

사용한 도구: Bubble.io, Webflow, Airtable, Zapier, HubSpot

투자 유치: City Light Capital, Flybridge Capital, Oceans, Human Ventures 등등에서 11백만 달러 투자 유치

데이빗 파노 창립자와 CEO는 좋은 직장을 찾기 위한 좋은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시험을 많이 한 결과, 직장을 찾는 과정이 어려운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Teal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Teal은 사람들이 직업 검색을 정리하고, 여러 직업을 추적하고, 그리고 특정 직위에 적합한 이력서를 개선할 수 있는 팁과 트릭을 익히는 것을 돕는 플랫폼입니다.

David Fano은 Teal을 창립하였고, 이는 사람들이 직장을 찾기 위한 길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플랫폼입니다. David는 Bubble, Webflow, Typeform, HubSpot, Airtable, Zapier과 같은 노코드 도구를 사용하여 Teal을 구축했고, 플랫폼은 제품-시장-적합을 찾기 전에 여러 번 바뀌었습니다. David는 이 초기 버전은 노코드 도구의 힘으로만 가능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David는 노코드가 지금은 디자인 모의고사와 같이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도구를 사용해 전반적으로 기능적인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과, 작은 12인의 팀 안에서 제품을 구축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언급했습니다. Teal은 이제 투자자들로부터 500만 달러를 조달했습니다.



3.Scribbly.io

Dani Bell는 자신의 서비스를 자동화하고 더 많은 고객을 서비스하기 위해 scribbly.io라는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을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Webflow, Airtable, Zapier과 같은 노코드 도구를 사용하여 플랫폼을 구축했고, 이것은 8 주가 걸렸으며 $200이 들었습니다. 지난 1년간 그녀는 지불 프리랜서 고객 7명을 전환하고 플랫폼을 월간 재계약 매출 3만 달러로 스케일 업할 수 있었습니다. 노코드 도구는 비기술 창업가가 디지털 경제의 기회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고 전 세계의 새로운 창업가 세대를 강화합니다. Dani는 이러한 도구의 접근성과 얼마나 빠르게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출처: https://medium.com/wearenocode/3-no-code-startups-making-over-1-000-000-in-revenue-8b2e33bf4381

매거진의 이전글 UX사례 탐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