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새로운 모델이 시작됩니다.
이제부터는 단순히 ChatGPT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GPT를 만들고마켓플레이스에 올려서 수익창출까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비즈니스와 협업 환경의 새로운 모델 제시까지!
먼저, GPT 스토어는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맞춤형 ChatGPT를 생성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PlayStore, App Store와 같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GPT를 발견할 수 있으며, 교육부터 코딩, 예술 창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GPT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AllTrails의 등산로 추천부터 Consensus를 통한 학술 논문 검색, Khan Academy의 코딩 튜터 등 특정 목적에 맞춘 GP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생산성은 물론, 팀 전체의 협업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TeamGPT는 이러한 기능을 기업 환경에 맞게 조정하여 더욱 강화한 서비스입니다. 최소 2명에서 시작할 수 있는 이 요금제는 팀의 커뮤니케이션과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전용 공간을 제공하며, 고급 데이터 분석, GPT-4를 포함한 더 높은 메시지 한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팀의 데이터와 대화 내용을 학습하지 않으며, SOC 2 Type 1 규정을 준수하여 데이터 보안을 보장합니다.
Enterprise 요금제는 혁신을 도모하고 규모를 안전하게 확장하고자 하는 대기업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요금제는 무제한으로 GPT-4 및 DALL·E와 같은 도구들, 그리고 확장된 컨텍스트 창을 포함하여 ChatGPT의 모든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SAML SSO, 맞춤형 데이터 보존 기간, 관리자 제어, 도메인 인증, 분석 도구와 같은 강화된 보안과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우선 지원 및 지속적인 계정 관리의 혜택을 받으며, 비즈니스 데이터와 대화 내용이 모델 학습에 사용되지 않음을 보장받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팀은 GPT 스토어에서 콘텐츠 생성에 특화된 GPT를 찾아 광고 카피나 블로그 포스트를 빠르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 개발 팀은 코딩을 돕는 GPT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작업을 효율화할 수 있으며, HR 팀은 직원들의 문의에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챗봇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연구 및 개발 팀은 데이터 분석과 복잡한 연구 작업을 돕는 GPT를 사용하여, 더 깊은 인사이트를 얻고, 연구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GPT 스토어와 TeamGPT의 도입으로, 우리는 AI가 제공하는 잠재력을 더욱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각 팀은 작업 워크플로우를 맞춤화하고, 특정 업무 요구에 알맞는 AI 도구를 개발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기업의 생산성과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인공지능부터 생상선 향상까지
준비된 리더들과 능력을 업그레이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