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거래소 비교
업비트 빗썸 차이를 비교 분석해 보고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해 갈지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은 비트코인 어디서 사세요?
우리나라 대표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차이를 비교 분석 하기 위해서 각각의 거래소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게요!
업비트는 2017년 서비스 오픈을 시작해서 지금까지 약 6년 정도 되었어요.
증권플러스 for kakao를 개발한 두나무에서 만들었고, 그래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편리합니다. 어플로도 거래가 참 편리하게 잘 만들었어요.
두나무는 참고로 올해 하반기에 상장 예정인 회사예요.
업비트는 한때 거래량이 세계 1등이었던 시절도 있었는데요. 현재는 세계 5위라고 하네요.
업비트는 우리나라 거래소 중에서 등록된 암호화폐가 가장 많은 거래소예요. 코인의 종류가 많다고 무조건 장점만 있는 건 아니에요, 오히려 상폐되는 코인들도 그만큼 많기 때문에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21년 6월 당시에는 상장폐지된 코인 수가 무려 24개나 있었네요.
업비트에서 사용하는 은행은 케이뱅크 계좌를 연동해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빗썸은 업비트보다 앞선 2013년에 서비스를 오픈으로 내년이면 10년이 되는 거래소입니다.
빗썸은 업비트보다 등록된 코인은 적지만 그만큼 잡코인도 적습니다. 비율로 보자면 좀 더 안전한 코인의 수가 많다고 볼 수 있어요.
주식보다 코인 시장은 상장폐지가 더 많고 위험한데요. 그래서 오히려 초보자들이 잡코인 투자하기에는 빗썸의 이런 점이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빗썸은 NH농협은행 계좌로 거래를 해요.
그럼 업비트 빗썸 차이를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업비트 : 세계 5위
빗썸 : 세계 22위
업비트 : 0.139% (이벤트 0.05%)
빗썸 : 0.25% (쿠폰 0.04%)
업비트 : 0.25%
빗썸 : 0.25% (쿠폰 0.04%)
업비트 : 국내 1위
빗썸 : 국내 2위
업비트 : 케이뱅크
빗썸 : NH농협은행
자세히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