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브러리 브랜드 Jun 14. 2022

30대가 영앤리치를 되기 위한 과정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는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문제는 그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과연 그렇게 하겠느냐는 것이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서 돈이 벌리지 않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수두룩하다.


당장 먹고살아야 한다거나 지금은 바쁘다거나, 놀아야 한다거나 대체로 그런 이유들로 자꾸 핑계를 만든다. 나는 그런 사람들을 그다지 좋게 보는 편은 아니다. 신중할 필요는 있지만 돈을 많이 벌기 위한 방법들을 찾아보고 어떤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버는지를 유튜브나 주변 사람들을 통해 전해 듣는다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결코 돈을 쉽게 벌 수 없다는 것을 알 것이다.


적어도 직장 생활을 해서 백만장자가 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 최대한 시드머니를 빨리 확보해서 돈을 불릴 수 있는 방법들을 항상 찾아다녀야 한다.






30대의 인생들


내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30대다. 30대의 인생을 살고 있다. 이때쯤 나이가 되니 슬슬 차이가 나기 시작한다. 어떤 차이가 나냐면, 대부분은 꽤 좋은 사람들임은 틀림없다. 그러나,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은 다르다.


물론, 자수성가를 해서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고 태어날 때부터 금수저인 사람들도 있겠지만, 내 기준에서는 오로지 자수성가한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한다.


스스로 노력해서 기회를 찾아 결국 많은 돈을 손에 쥐고만 마는 사람들, 그런 사람들은 대개 인생에 적극적이었다. 거침이 없다. 실수하고, 어려운 상황들이 많을 수 있지만 포기하지 않는 그런 사람들이 있다.


자유로운 이 세상에서 멋지게 사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다. 하지만, 주변에서 찾는 게 쉽지 않을 수 있다. 그런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은 따로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는 기운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세상에 많지 않다. 자신의 인생에 불행하거나 매우 힘들고 고될 순 있겠지만 많은 돈을 벌기 위한 시스템은 이미 세상에 갖춰져 있다. 탐험자들은 그저 그 과정을 탐험하면 될 뿐이라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웹디자이너 일을 더 이상 하지 않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