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실천가 SUNCHA Oct 27. 2021

초등학교에 학습습관을 형성하자.

자기주도학습 코칭전략 - 초등학교에 학습습관을 형성하자.

초등학교에 학습습관을 형성하자.

자기주도학습 코칭전략 - 초등학교에 학습습관을 형성하자.


초등학교에 학습습관을 형성하자.

                                                       BY SUNCHA



중학교 정규수업이 끝났다.


정규수업이 끝나면

학생들의 학습 습관을 

찾아볼 수 있다.


학원으로 공부하러 가는 학생

친구와 축구하는 학생

핸드폰 게임하는 학생

아무 생각 없이 왔다 갔다 하는 학생



   중학교 정규 수업이 끝났다. 


   학생들이 정문으로 우르르 쏟아져 나왔다. 정규 수업이 끝나면 학생들의 학습습관을 찾아볼 수 있다. 학교가 끝나고 정문으로 나오는 학생들은 그다음 스케줄로 넘어가게 된다.


   학원으로 공부하러 가는 학생들, 친구와 축구하는 학생들, 핸드폰 게임하는 친구들, 아무 생각 없이 왔다 갔다 하는 학생들, 친구들을 따라서 행동하는 학생들 등 다양하다. 하지만 학생들의 그다음 스케줄을 분석해 보면 그 학생들의 학습 습관을 알 수 있다.


   중학교 시절의 학습습관은 

   중학교에 갑자기 이루어지지 않는다. 


   초등학교 때는 1학년에 10분, 2학년에 20분, 3학년에 30분, 4학년 40분, 5학년 50분, 6학년에 1시간 집중할 수 있다고 한다. 초등학교 6학년에 1시간 동안 자기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중학교 시절의 학습습관은 

   초등학교 시절에 완성이 되는 것이다. 


   초등학생들과 예전에 수업할 때는 1학년, 2학년에서는 거의 수업이 되지 않는다. 최소한 3학년 이상 되어야 집중이란 단어를 사용할 수 있다. 


   3학년에 30분간의 집중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에서 독서를 통해서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초등학교 3학년, 4학년이 되면 자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하루에 40분 정도 공부하도록 해야 한다. 


   매일 40분씩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면 5학년, 6학년이 되어서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자기 주도 학습의 힘이 생긴다.


   초등학교에 학습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중학교에 갑자기 학습습관이 형성되지 않는다. 

   초등학교에 좋은 학습습관이 형성되도록 하자.   


   초등학교에 인생의 대부분의 학습습관이 형성된다.



   

    

     

작가의 이전글 글쓰기는 삶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