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실천가 SUNCHA Nov 16. 2021

암기도 실력이다.

자기주도학습 코칭전략/자기주도학습법

암기도 실력이다.

자기주도학습 코칭전략/자기주도학습법


암기도 실력이다.

                      BY 꿈실천가 SUNCHA


고등학교 때였다.

우리 반에 다른 학생들보다

암기를 잘하는 학생이 한 명 있었다.


그 학생은 암기과목은 거의 다

100점을 맞았다. 

암기도 다른 학생들보다 잘했었다.


   영어 문법서를 50 회독 공부하였다.

   고등학교 때 공부를 열심히 했었다. 맨투맨 종합 영어를 50번 넘게 보았다. 몇 페이지에 무슨 글자가 있었던 것까지 알고 있었다. 영어 모의고사에서 전국에서 몇 등 했다. 결국 필요한 부분을 반복 학습하는 것이 최고의 학습이다. 그러나 암기력은 참 부족했다. 그래서 암기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었다. 


   공부의 신도 7 회독을 추천한다. 

   공부의 신 강성태의 공부법 중 하나가 7 회독이다. 7 회독이란 모든 과목을 7번씩 보면 거의 다 100점을 맞는다는 원리이다. 나도 고등학교 내신 기간에 거의 6번~7번 책과 교재를 공부했었던 것 같다. 6~7 회독을 하면 중요한 것이 어떤 것이고 어떤 부분이 시험에 나올지 느낌이 온다.



   암기를 잘하는 것도 연습이다.

   고등학교 시절에 암기를 엄청 잘하는 친구가 있었다. 그 친구는 암기를 하면 다른 학생들보다 너무 잘 외웠다. 당연히 암기과목도 거의 100점을 받았다. 그 친구에게 물었다. 어떻게 하면 암기를 잘하느냐고? 매일 암기를 했다고 했다. 반복해서 암기하면 암기 실력도 좋아진다는 것이다.


   아침마다 단어 20개씩 암기하고 단어 테스트를 했다.

   아들과 매일 아침 단어 공부를 한다. 단어를 20개씩 외우고 단어 테스트를 한다. 매일 20개씩 외우고 암기하면 5일이면 100개를 외운다. 지금은 20개를 30분이면 외운다. 처음에는 20개을 암기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단어도 암기를 계속해 보면 암기 실력이 늘어난다. 


   저녁마다 원어민 영어회화를 하고 Article을 암기하고 발표한다.

   매일 저녁 아들이 하는 것이 있다. 7시부터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이다. Article을 번역한다. Article에 문법을 체크한다. 문제를 풀고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한다. 매일 Article의 5줄을 암기하고 발표한다. 처음에는 어려워했다. 암기하는데 시간도 많이 소요되었다. 지금은 30분이면 암기하고 Presentation 한다. 영어 발음도 좋아진다. 영어도 잘하게 된다. 암기력도 상승한다.


   암기도 연습하면 암기 실력이 좋아진다.

   내신 대비 기간에 암기과목을 공부했다. A4 한 페이지를 암기하는데 1시간이면 충분했다. 암기 실력이 좋아졌다. 보통의 경우 1페이지를 암기하는데 2시간은 걸렸다. 영어를 매일 암기했다. 영어 실력도 좋아졌다. 암기 실력도 늘어났다. 과목별 성적도 모든 과목 100점을 받았다. 매일매일 조금씩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암기도 실력이다.

   암기도 연습하면 암기 실력이 좋아진다.

   암기 실력이 좋아지면 공부 실력도 좋아진다.

   공부 실력이 좋아지면 성적도 좋아진다.


   매일 조금씩 암기해보고 실력도 늘려나가자.


https://www.youtube.com/watch?v=YVjrrKskrVs

작가의 이전글 한 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