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J Jun 14. 2024

현대인의 새로운 ‘보기’ 방식, 빨리감기

영상 빨리감기 습관의 이유와 UX 연구주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영상 감상법인 빨리감기와 건너뛰기 행동 패턴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숏폼 영상은 네 시간 동안 끊임없이 볼 수 있지만, 두 시간짜리 영상 하나는 집중해서 보기 어러운 요즘, 우리는 왜 이런 ‘보기’ 습관을 가지게 되었을까요?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이라는 책을 통해서 현대인의 빨리 감기 습관의 이유와 특징을 알아보고, 이와 관련된 UX 연구 주제를 살펴보겠습니다.


1. 현대인들이 영상을 빨리감기와 건너뛰기로 보는 이유는 '보고 싶다'보다는 '알고 싶다'는 욕구가 강하기 때문입니다.

2. 빨리감기는 규정된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개인이 자유롭게 시간을 소비하는 행위입니다.  

3. 빨리 감기와 건너뛰기 영상 감상에 관련된 최신 UX 연구 주제는 학습과 즐거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 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maily.so/inspirex/posts/bd97f390


작가의 이전글 6월 둘째주 IT New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