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이 제3의 르네상스를 향해 과감하게 나아가는 지금, 청년에 대
우즈베키스탄이 제3의 르네상스를 향해 과감하게 나아가는 지금, 청년에 대한 관심, 창출된 기회, 그리고 시행되고 있는 개혁은 세계적인 인정을 받을 만합니다. 특히 부하라 지역 보브켄트 지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체계적인 사업은 청년 정책의 성공적인 사례로 손꼽힙니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라도 우리는 스스로 세운 야심 찬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미래 세대의 야심 차고 헌신적인 청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 우즈베키스탄
공화국 대통령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모든 청년을 생각합니다: "청년 균형" 시스템 2025년 초, 보브켄트 지구 44개 지역의 3만 6천 명 이상의 청년들이 "청년 균형" 시스템을 통해 등록되었고, 이들의 관심사, 잠재력, 그리고 문제점을 분석했습니다. 이를 통해 개별적인 접근 방식에 따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실업 청년을 위한 실질적인 기회: 해당 지역에서 511명의 실업 청년을 파악하여 지역 및 지구 지도자들에게 배정했습니다. 현재까지 이들 중 66%에게 일자리가 제공되었습니다. 정기적으로 취업 박람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졸업생, 이주민, 주부 및 기타 계층의 대표자들에게도 적극적인 지원이 제공됩니다.
범죄 예방: 부계 시스템: 위험 집단 출신의 317명의 청년을 법 집행 기관에 배정하여 개인별 "로드맵"을 기반으로 협력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범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사회 적응을 도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포브켄트 지방 검사 하산 에르가셰비치 시리노프의 접근 방식은 공화국에서 선진적인 관행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민 - 통제 및 탐색을 기반으로 1,268명의 청년이 해외에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고, 이들과 정기적인 연락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독일과 협력하여 독일어 강좌를 개설하여 78명의 청년을 교육했으며, 그중 7명은 이미 독일로 파견되어 취업했습니다.
“5대 이니셔티브” - 청소년 재능 분야 스포츠, 지적, 문화 분야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경연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다음을 포함합니다: 4,341명 - 배구 3,432명 - 육상 2,516명 - 사이버 스포츠 3,998명 - 레슬링 3,939명 - “자코보트” 2,330명 - “젊은 예술가” 609명 - “젊은 책 읽는 사람” 또한 “교훈의 아이들” 프로젝트를 통해 38,200명의 청소년이 외국어를 배우도록 지시되었고 2,318명의 젊은 여성이 “소녀 아카데미”에서 현대 직업, 마케팅 및 디자인에 참여했습니다.여름은 새로운 기회의 계절입니다:
“돌자르브 90일” 여름 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돌자르브 90일” 이니셔티브가 시행되었고 많은 문화 및 교육 행사가 조직되었습니다.
5월 30일 열린 갈라 콘서트에 5,000명이 넘는 젊은이와 주민들이 활발하게 참여한 것은 이 사업의 중요성을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결론: 보브켄트 경험은 국제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보브켄트 지역의 청년 협력 시스템은 문제 해결을 위한 해결책일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육성하는 필수적인 메커니즘이기도 합니다.
이 경험은 우즈베키스탄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들에게도 귀감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청년들은 미래의 주인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개혁을 주도하는 원동력이기 때문입니다.
보브켄트 지역 청소년 담당부장, 후슈누트벡 라자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