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디자인 전공생'이 들려줄 공간 속 아름다움 그 이상의 가치
이번 첫 글을 통해 제가 앞으로 어떤 글을 보여드릴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는 새로운 공간에 들어설 때 다양한 생각과 감정을 느끼게 되고, 때로는 저희의 기억 속 깊은 곳에 자리 잡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 감정과 생각 그리고 기억들이 어떻게 혹은 왜 생기는지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는 단순히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넘어, 그 공간이 가진 고유의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경험과 감정을 전달받았을 때, 그 공간을 오랫동안 잊지 못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희가 경험하는 공간은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기획과 노력이 담겨 있는데요, 그러나 저희는 그저 단순한 결과물로만 받아들이곤 하죠.
인테리어를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저는 공간이 어떻게 기획되었는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따라서 제가 방문한 공간에 대한 설명과 소개, 그리고 실내 디자인을 전공한 학생으로서의 느꼈던 생각과 감정들을 공유하여, 사람들이 공간을 더 깊이 이해하고,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더불어 누군가 제 글을 통해 영감을 얻기를 바랍니다.
물론 저의 생각이 100% 정답은 아닐 것입니다. 그저 저 또한 공간을 어떻게 해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을지, 무엇 때문에 이 공간이 좋은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었기 때문에 저와 같은 고민 혹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 옳고, 그름을 떠나 공간에서 좀 더 재밌고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얻고, 사유할 수 있는 시간을 위해 좋은 글 보여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수많은 자극들로 넘쳐나는 요즘 그런 세상에 지치신 분들께 잠시나마 위로가 되는 휴식처 같은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