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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능인지학

개발도, 계발도 인간의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당신은 당신의 재능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그리고 우리는 한 인간의 재능을 계발시켜 주는데 어떤 사회의 구조적인 시스템이 있습니까? 그리고 그 시스템은 바람직하며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되거나 활용되고 있습니까? 이러한 한 인간을 재능을 계발하는데 가정에서 부모, 학교에서 교사, 사회에서 각종 자격시스템의 제도적 장치가 있고 국가는 이것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기능인 개발도 인간의 계발의 재능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분명한데 가정, 사회, 국가의 시스템의 구조와 제도는 한 인간의 계발 중심이 아닌 개발의 중심으로 인간이 뒷바쳐 주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지 않습니까! 이러한 운영은 확실히 주객이 전도된 우선순위가 뒤바뀐 것이고 중심이 뒤에 가있는 것이어서 이러한 구조적 시스템을 개선하는데 아니 뒤집혀야 하는 변화의 제도하고 시급히 이루어진 상태에서 한 인간의 재능 계발이 활성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한마디로 교육이라고 합니다.


✒️한 인간의 재능을 파악하여 살리고 업그레이드는 하는 데는 잘하는 것이(*"어 잘하네 소질 있네") 아닌 즐거워하는(*"너 즐거워 보인다") 것이어야 합니다. 이것을 부모가, 교사가 발견하여 사회가 국가가 물질적 자원을 지원하여 한 인간, 한 사람 한 사람이 집단화가 되어 개발의 중심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한 인간의 재능인지를 심각하게 고민하여 개선의 변화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국가와 사회의 교육의 시스템이 개발이 아닌 자기 계발이 중심이 되어 한 인간의 재능을 업그레이드시켜야 할 것입니다.


✒️용어의 정의

●. 개발;토지나 천연자원 따위를 유용하게 만들거나, 지식이나 재능 따위를 발달하게 하고, 산업이나 경제 따위를 발전하게 하는 것.

●. 계발;슬기나 재능, 사상 따위를 일깨워 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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