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e Kyun Kim May 15. 2017

엄마손 만두 사장님께 배운 것들

인내와 성실함!

엄마손 만두 사장님 인터뷰

전에 매운만두 먹어보고 싶어 갔다가 오늘 또 매운 맛이 땅겨서 갔다!나를 기억하시는 사장님.

장사는 오우너가 직접하는 것과 오우너의 기억력도 중요하다.


'엄마손 만두'는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오고 매출이 5배 뛰었다고 한다.

그러나 처음에는 참 고생이 많았다고 하신다.

처음에 만두집을 열어 하루 하루 매출이 없어 문을 닫고 퇴근하면서 울면서 집에가길 1년.

왜 나는 안되지라는 애통함이 많았다신다.

2년차부터 매출이 오르가 시작!

하루매출 15만원 ㆍㆍㆍ20만원 ㆍㆍㆍ30만원ㆍㆍㆍ

하루매출 40만원부터 직원쓰기 시작.

70-80으로 늘더니 백종원 덕에 이  매출의 5배로 급등!

방송한지 오래된 지금도 3배를 유지한다.


지금은 가족 모두가 일을 한다.

아들이 복이 많은듯.

사장님 지금 해외여행 못가봤단다. 다른 가족은 가본듯.^^

그렇게 일과  돈버는 맛에 빠져계시다.

젊은시절에 외국 갔던 기억이 가물가물하시단다.

이래야 돈 번다.


아침 5시부터 준비

11시 오픈 7시 문닫는다.

일요일 쉬고.

열무김치 반찬도 직접 준비.

직접하신다.

그래야 장사가 된다.


나도 기본은 내가 직접해야한다.

부지런해야하고

열심히 살아야한다.

하나 더!

나만의 특별한 노우하우와 기술이 필요하다.

이 만두는 국내산 재료를 이분 나름의 방식으로 깨끗하고 독특하게 만든다.

나는 새롭게 나만의 노우하우와 기술이 필요하다! 예전 족집게 토익을 이끌었듯이 이제 새로운 원천기술과 독특한 원형 모델이 필요하다!


생) 김대균 토익킹-매운만두 땡겨 뚜벅이로 가는중!

맨 뒷부분 20분보세요! 일주일 후 동영상은 사라집니다


http://vod.afreecatv.com/PLAYER/STATION/21623733







매거진의 이전글 아프리카TV 김대균토익킹 최고의 여행 방송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