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Jul 23. 2019

쇼핑 천국 방콕에서 안 사오면 섭섭한 '이것'

방콕 기념품 쇼핑리스트


태국은 전 세계에서 쇼핑하기 가장 좋은 나라 중 하나다. 품질도 좋은데 가격도 저렴해서 캐리어 가득 담아 와도 후회 없는 제품들이 많다. 특히 우리나라의 남대문 시장과 비슷한 짜뚜짝 시장은 먹거리, 코끼리 문양 제품 등 다양한 물품들이 많아 꼭 들려야 할 장소로 꼽힌다. 그렇다면 태국 방콕에서 사오면 좋을 쇼핑리스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쿤나건망고


태국 등 동남아 여행의 기념품으로 많이 사오는 기념품으로는 바로 말린 망고가 있다. 망고 브랜드는 많지만 쫀득하고 부드러운 맛의 망고는 브랜드 쿤나이다. 말린 망고부터 두리안, 코코넛 등 다양한 열대과일이 들이 있어 골라서 쇼핑하는 재미도 있다. 맛도 있지만 가격대와 무게도 가벼워서 회사 사무실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도 구매하면 딱이다.

PONDS BB 파우더


습기가 많고 더운 동남아에서 메이크업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홍진영 파우더로 유명한 폰즈 BB 파우더는 땀이 많이 나는 방콕의 날씨에서도 뽀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지 가격으로 1개에 1,000~2,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커버력이 뛰어난 여름용 메이크업으로 손색이 없다. 유통기한에 주의해서 친구들 선물용으로 구매하면 좋은 제품이다.

선실크 헤어트리트먼트


선실크 헤어트리트먼트는 가격대비 품질이 좋아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방콕 여행 중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머릿결을 보호하는 데도 좋은 제품이라서 인기가 많다. 편의점에 가면 작은 용량의 선실크 헤어트리트먼트 제품도 판매하니 선물용으로 사와도 좋은 제품이다. 향과 품질도 뛰어나서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벤또쥐포 BENTO


벤또쥐포는 한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태국 본토에서도 다양한 맛의 쥐포를 판매하고 있다. 맵기의 강도도 여러 단계가 있어 일명 마약 쥐포로 불리는 것이 특징이다. 벤또쥐포는 부피도 크지 않아 대용량으로 사는 것이 저렴하다. 태국 본토에서 사면 가격도 저렴하고 마트나 짜뚜짝 시장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 좋다.

야돔


야돔은 비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필수품이다. 감기 걸려서 코가 막히거나 할 때 콧속에 넣으면 코가 뻥 뚫리는 제품이다. 만족도 100%의 저렴한 가격도 매력적이지만 잠깨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기분전환하기에도 좋다. 짜뚜짝 등의 시장에서 6개에 100바트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주변 지인들 중 공부하는 학생이나 어르신들께 최고의 선물로 추천한다.

나라야


나라야는 가방에 큰 공단 리본이 달린 백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파우치 코끼리인형 등이 있는데 특히 아이들 제품에 모자, 가방, 액세서리 등이 있어 선물용으로 주기에 좋다. 태국에는 다양하고 실용성 있는 디자인이 많아 아직도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예쁘고 귀여운 나라야 제품도 선물용으로 많이 구입해오고 있다.

빅시트


방콕 쇼핑리스트에 빠지지 않는 빅시트는 김과자이다. 맛도 다양한데 매운맛, 보통맛 등이 있어서 특히나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맥주안주로 가장 좋다. 봉지에 한 장씩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 한국 김보다 두꺼우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빅시트 김과자는 현지에서 한번쯤은 먹어보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크 제품

 

부모님이나 어르신들께 선물하기 좋은 제품을 찾고 있다면 실크 제품을 추천한다. 태국의 실크 목도리나 머플러는 색감도 화려해서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그러나 시장이나 길거리 제품에는 진짜 실크가 아닌 가품도 많다고 하니 될 수 있으면 몰 안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고, 너무 가격이 낮으면 의심을 해 보아야 한다.

태국 꿀


태국 편의점, 고메마켓 등 웬만한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태국 꿀은 왕실에서 인증한 제품이라고 한다. 꿀을 담은 용기도 튜브형, 유리병 등 종류가 다양한데 사이즈가 작은 제품은 선물용으로 사서 캐리어에 많이 넣어 가져오기 편리하다. 특히 너무 단 맛을 내는 설탕보다도 천연 꿀의 향을 좋아하시는 어르신들께 태국 기념품으로 선물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코끼리 기념품


태국 기념품 중에서도 코끼리 제품은 대표적인 상품이다. 아무래도 태국하면 생각나는 가장 대표적인 동물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기념품도 다양한데 코끼리 바지, 인형, 열쇠고리, 가방 등이 있다. 태국을 대표하는 동물로서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는 코끼리 문양의 천은 부들부들하고 크기도 커서 스카프나 방석용으로 좋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름철 계절메뉴 원픽! 농심 둥지냉면 Vs CJ 동치미물냉면 비교 먹방 [미식평가단]
‘찌릿찌릿’ 썸남에게 보내는 여자의 신호가 있다? [아만보]
여자라면 공감하는 오래 연애하는 비법은 ‘이것’? [아만보]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여행 갈 때 주의! 자연재해가 빈번한 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