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Dec 05. 2018

여자들의 기분 전환법

기분이 멜랑꼴리한 당신을 위한 기분 전환 방법 추천

기분이 우울한 날,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날,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날 등 현재의 기분을 전환하고 싶을 때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기분을 전환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소개되는 여자들의 기분 전환법 best 10을 참고해 보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헤어스타일 바꾸기부터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기분을 전환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기분 전환 방법 10가지를 소개한다.

헤어스타일 바꾸기


긴 머리를 싹둑 자르거나 그동안 하지 않았던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는 등의 스타일 변신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기분 전환법 중 하나로, 연인과 헤어진 후 특히 많은 여성들이 머리를 짧게 자른다고 한다. 우울해진 기분을 전환하기 위해 색다른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거나 염색을 하는 등의 방법은 실제로도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된다.

네일아트 받기


가만히 앉아 네일아트를 받는 것도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된다. 네일아트가 진행되는 동안 가만히 앉아 생각을 정리할 수도 있고, 칙칙했던 손이 화사해지는 모습을 보면 우울감도 점점 가라앉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큰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도 없고, 스타일도 자신이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네일아트로 기분을 전환하는 여성들도 많이 있다.

노래방 가기


스타일을 바꾸거나 가만히 앉아 네일아트를 받는 것만으로는 기분 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노래방에 가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스트레스를 해소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슴속이 뻥 뚫릴 만큼 소리를 내지르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은 물론이고 우울했던 기분까지 날아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친구들과의 수다


여자들의 기분 전환법에서 수다를 빼놓으면 섭섭하다. 도저히 화가 풀리지 않을 때, 실컷 욕해주고 싶은 상사가 있을 때 친구들과 무한 수다를 펼쳐보도록 하자. 속에 있는 답답함과 하소연을 털어놓다 보면 후련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V보며 맥주 한 캔 마시기


친구를 만나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하는 타입이라면 TV를 보며 맥주 한 캔 마시기를 추천한다. 맥주 한 캔에 답답했던 마음을 쓸어내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보며 잡생각도 내려놓을 수 있다.

티타임 갖기


술을 좋아하지 않는 타입이라면 조용히 티타임을 갖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차 종류 중에서도 허브차는 심신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므로, 기분 전환을 위한 차를 찾는다면 허브차를 권한다. 허브의 은은한 향을 맡으면 머리도 상쾌해지고, 마음도 가라앉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단 음식 먹기


스트레스를 받을 때 단 음식을 먹으며 해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남자들보다는 여자들이 더 많이 하는 기분 전환 방법이라고 한다. 실제로 단 음식을 먹으면 세로토닌 도파민이 생성되는데 도움을 주는데, 우울증을 막고 기분이 좋아지도록 만들어 준다. 기분도 전환하고, 입도 즐겁고 싶을 땐 다크초콜릿, 초코 케이크 등 단 음식을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좋아하는 음악 듣기


자신이 학창 시절 좋아했던 가수가 있거나, 인생 곡으로 꼽을 만큼 좋아하는 곡이 있다면 무한 반복 재생을 해 보는 것도 기분 전환에 좋은 방법이다. 가사를 모두 알고 있는 노래를 따라 부르다 보면 그것에 도취되어 자신의 기분을 망친 것들을 잠시 잊을 수 있다.

쇼핑하기


헤어스타일 바꾸기만큼 여성들이 기분 전환을 위해 많이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쇼핑하기이다.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마음에 드는 옷이나 화장품을 쇼핑하다 보면 쌓인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굳이 물건을 사지 않더라도 아이쇼핑을 즐기는 것도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된다.

놀이공원 가기


친구 또는 애인과 함께 놀이공원을 찾아 무서운 놀이기구를 타며 힘껏 소리도 지르고, 군것질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기분 전환을 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이 방법은 기분 전환도 할 수 있고, 추억도 만들 수 있어서 좋다. 단, 사람이 많은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오히려 사람 구경만 하고 스트레스가 더 쌓여 올 수 있으므로 한가로운 날에 가는 것이 좋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불면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멸치 보관하기
절대 결혼하면 안 되는 남자 유형
건강한 연인관계를 유지하는 비결 10가지


매거진의 이전글 헤어진 사람도 돌아오는 '사과의기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