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떠나기 전 마음껏 즐기자!
여행이 한창인 요즘! 어디론가 떠난다는 설렘에 두근두근 거리며 공항에 갔는데 이게 왠 걸? 시즌은 시즌인지라 사람도 많고 어딜 가나 복잡하다. 여행 떠나기 전 괜히 기분 상하지 말고 공항 곳곳에 숨은 꿀팁들을 즐기며 출국 시간을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 세계에서 손 꼽히는 공항인 만큼 편리한 서비스가 가득한 인천공항 이용 꿀팁을 소개해 본다.
출국할 때 가장 힘든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끝이 보이지 않게 늘어선 출국 대기 줄이다. 길게 늘어 선 줄을 보면 줄 서기 전부터 한숨부터 나오기 일쑤. 이런 무한 대기줄을 피하기 위한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인터넷에 공항 혼잡도를 검색하기만 하면 된다는 사실! 출국장 별 현재 대기인원부터 시간대별 예상 승객 수까지 확인 할 수 있어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다.
출국 한 번 하기 왜 이렇게 어렵나요? 소리가 절로 나오는 체크인 대기 줄. 빨리 짐을 붙여서 간편하게 다니고 어서 들어가 면세점도 좀 구경하고 싶은데 도무지 체크인 줄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긴 대기줄에 지쳤던 이들을 위한 초간편 수속! 단 두 번의 기계선택으로 수속이 끝나는 초스피드 셀프 체크인이 있다. 그러나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에어프랑스 등 가능한 항공사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전 확인 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자.
위치 : 여객터미널 3층 F 구역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
누구보다 빠르게 탑승수속을 마쳤다면 또 한 번 누구보다 빠르게 수화물을 위탁 할 수도 있다. 바로 여권과 탑승권을 스캔하면 바로 수하물을 위탁할 수 있는 간편한 자동위탁수화물 시스템 덕분! 다만 출국 전 미리 각 항공사별 자동위탁수화물 시스템 이용가능 승객, 수화물 무료 허용량, 이용가능 시간, 이용제한 사항을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 여객터미널 3층 F 구역 자동수화물위탁 키오스크
비행기 환승 시 시간이 많이 남았거나 사정 상 공항 안에 머물러야 할 경우에도 더 이상의 걱정은 없다. 인천공항 내부에 있는 여러 편의 시설들을 사용 하면 되기 때문. 인천공항 내부에는 24시간 찜질방부터 환승객들은 무료로 사용 가능한 샤워실, 무료로 안마의자를 사용할 수 있는 릴렉스 존 등 공항이 맞나 싶을 정도의 편의 시설들로 가득하다. 출국 시 잊지 말고 마음껏 즐겨보자.
찜질방 위치 : 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 운영시간 : 24시간
샤워실 위치 : 탑승동 4층, 면세지역 4층 / 운영시간 : 07:00~22:00
릴렉스 존 위치 : 면세지역 4층 동?서편 / 운영시간 : 24시간
여행가는 나라의 계절이 우리나라의 지금 계절과 정반대라면? 겨울철 두꺼운 외투를 들고 따듯한 나라로 여행가기 부담스러웠다면 외투보관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1층 서편 끝 쪽에 위치한 클린업에어에서는 따듯한 나라로 떠나는 승객들을 위해 일정기간 외투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12월~2월 동안은 24시간 상시 이용 할 수 있으며 간단한 접수증만 작성하면 외투를 맡길 수 있어 편리하다.
위치 :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운영시간 : 08:00~20:00 (12월~2월은 24시간 운영)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는 승객들을 위한 숙박 시설로 샤워실부터 침대까지 모든 것이 다 갖추어진 그야말로 호텔이다. 다락 休 라는 이름의 이 캡슐호텔은 인천공항 교통센터 1층에 위치해 있으며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숙박 이 외에도 시설인터넷,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 등이 가능한 비즈니스 코너도 있어 늦은 시간까지 일을 해야 하는 승객들에게도 안성맞춤!
위치 : 교통센터 1층 동?서편
예약문의 : Tel 032-743-5000 / Fax 032-743-5001
교통 약자 및 출입국 우대자를 위한 서비스로 전용 출국장을 통해 신속하고 빠른 출국 수속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급~5급의 보행장애인, 만 7세 이하의 유소아, 만 70세 이상의 고령자, 임산부, 항공사 병약 승객 등 다양한 승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용 가능 출국장 : 1,6번 출국장 / 2~5번 출국장 측문
운영 시간 : 07:00~19:00
공항에 도착했지만 갑자기 두고 온 서류가 급하게 생각이 났다면? 또는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들이 생겼다면? 당황하지 말고 공항 곳곳에 마련된 인터넷 카페를 찾아가보자. 무료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이고 팩스, 프린트를 사용 할 수 있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휴식 겸 비즈니스 업무를 보기에 딱 맞는 곳이다.
위치 : 여객터미널 2층 서편 / 여객 터미널 2층 동편 / 탑승동 124 Gate 부근
영업 시간 : 08:00~20:00 / 06:00~22:00 / 06:00~22:00
2017년 1월부터 시작됐으며 사전등록 없이 바로 자동 심사대를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만 17세 이상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여권만 있으면 별도의 서류 없이 심사 가능하다. 만 7세 이상 14세 미만 아동은 복수여권과 법정대리인의 동의 및 가족관계증명 서류가 있으면 등록 가능하고, 인천공항 내부에 있는 무인 발급기를 통해 등본 또한 출력 가능하다.
위치 : 여객터미널 3층 F 카운터 맞은편
운영 시간 : 06:30~19:00
출국 직전 또는 입국 직후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불편한 경우 빠르고 안전하게 공항 안의 의료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공항 안에 있지만 외래진료, 치과진료, 건강검진 등 일반병원에서 하는 모든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응급진료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진행된다. 아픈 몸을 이끌고 억지로 비행기에 오르지 말고 미리미리 병원에 들려 몸 상태를 점검하도록 하자.
위치 : 여객터미널 지하1층 동편
운영시간 : 24시간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