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명호 Feb 12. 2020

치아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신호

치아는 이상이 생겼을 때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알아차리기 쉽지 않기 때문에 조금 진행된 후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아무리 양치질을 잘 한다고 해도 일년에 한 번씩은 정기적으로

치과검진 받아 치아상태를 살펴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치아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취

양치질을 잘 해도 입냄새가 많이 난다면 구강건조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어 입 안을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치주질환이나 사랑니 맹출, 위장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니

병원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치아 빠짐

정상적인 성인의 치아 갯수는 총 28개 인데요, 갑작스럽게 치아가 빠지는 경우

치주질환 또는 치아파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치아가 빠진 채로 방치할 경우 잇몸뼈가 무너져 2차 피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치아가 빠졌다면 바로 치과에 가셔서 치료받으셔야 합니다.


약해진 잇몸

잇몸은 치아를 튼튼하게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잇몸에 이상이 없는지도 주의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잇몸이 자주 붓거나 피가 나는 경우, 또는 붉거나 까만 경우

이상이 있는 것으로 치과에 가셔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치아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방치하거나 넘기시지 마시고, 꼭 빠른치료를 통해

건강을 지키기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촌다인치과병원의 정명호였습니다 :)


작가의 이전글 신경치료를 받았다면, 주의해 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