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베이다사는마리우 Nov 16. 2024

2024년 46주차 (연금투자)

경제일기

2024년 26주차


미국 증시 하락으로 지난 주에 비해서 수익률이 떨어졌다. 그러나, 아직은 마이너스가 아닌 것에 감사하자. 연금계좌 목표 수익률은 연간 7%이다. 지난 7월부터 매주 금요일에 무지성 매수 중이라서 아직 평균 7% 수익률은 안나지만, 꾸준히 분할매수를 진행하면 언젠가는 목표 수익률이 나올 것 같다. 기본적으로 미국 증시는 우상향 중이기에 평균으로 보면 그리고 길게 보면 달성하지 않을까.


금리 인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미증시는 하락했고, 나의 연금계좌에도 영향을 줬다. 금요일에 무지성 매수를 했는데, 좀 더 사는게 맞았나 생각이 들었다. 고민해 보고 월요일에 더 사도 된다. 그러나, 기본 원칙인 무지성 매수를 하자. 그게 더 마음은 편하다.



TIGER 미국나스닥100


꾸준히 우상향 중이다. 길게 보면 우상향이 지속될 듯 보인다.


TIGER 미국S&P500


나스닥과 동일한 패턴이다. 우상향 중이다. 


SOL미국배당다우존스


결국 이 친구도 우상향 중이다. 배당금도 매달 나온다. 꾸준히 모아 보자.


SOL미국배당미국채혼합50


9월에 상장된 이후로 우상형 중이다. 현재 금리인하가 주춤하기 때문에 마이너스만 안되면 된다. 되더라도 크게 안 되면 좋다. 현재가 더 사모을 기회이기도 하다. 지켜 보자.


TIGER KOFR금리액티브(합성)


이 친구는 당분간 매수를 줄이고, 미국채에 더 집중하는 중이다. 미국채가 저렴할 때 많이 사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래서, 한 번에 매수하고, 지금은 적금개념으로 쳐다 보는 중이다.


#경제일기

#차칸양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 46주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