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기
작성할려고 서랍에 두었더니 1주일이 지나갔다. 시간은 생각보다 빠르게 지나간다. 부모님께서 노환으로 건강이 안 좋아지시니, 자식으로 해야 할 일이 많이 생겨서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다. 나 어릴 적 키워주신 은혜를 언제나 감사하며 정신없이 한 주를 보냈다. 오늘은 모처럼 정신을 차리고, 스터디 카페에 와서 그동안을 하나씩 정리해 본다.
긴 하락 후에 상승 모습이다. 트럼프 취임 전이라서 지속적인 상승이 이어질지 궁금했었다.
시장 내 불확실성으로 등락을 반복했다. 전체 그림은 하락으로 갔다. 트럼프 취임 후 어찌 될런지가 관건이었다.
나스닥과 비슷한 등락을 반복했고, 나름 상승 마감했다.
1477원 고점을 찍은 뒤 하락하는 모습이다. 지속적으로 하락여부는 트럼프 취임 후에 알 수 있다.
러시아 제재로 유가는 지속 상승을 했다. 78불까지 치고 올라갔다가 약간 하락 중이다.
금가격도 어느정도 조정을 거친 후에 상승 중이다. 당분간은 지속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크게 상승 중이다. 국채 가격이 하락한다는 의미이기에 현재가 미국채를 매입하기에도 좋은 시점인듯 보인다. 그러나, 어디까지 올라갈 지는 모르겠다. 금리인하와 연결되어 있는데, 불확실성이 어느정도 해결되어야 한다.
지속 하락하다가 이제 상승세로 전환 중이다.
소폭 하락 후 상승 중이다. 이 분위기면 4분기 실적 발표 후 실적이 좋으면 90불까지도 갈 수 있을 듯 보인다.
끝없이 하락 중이다. 중국에서의 어려움이 주가에 반영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