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 and R Oct 15. 2018

출애굽기 3장

출애굽기 3:10~12
 10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에게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
 11 모세가 하나님께 아뢰되 내가 누구이기에 바로에게 가며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리이까
 12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있으리라 네가 그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낸 후에 너희가 이 산에서 하나님을 섬기리니 이것이 내가 너를 보낸 증거니라

    1.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스라엘 자손들을 데리고 출애굽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런데 모세는 자신이 어떻게 바로에게 가서 이스라엘 자손들을 어떻게 데리고 나오냐고 말합니다.

    2.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가장 큰 힘을 주십니다. 함께 하시겠다고 하십니다.


출애굽기 3:14
 14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1. 이 세상에 존재하는 어떤 물건이나 사건 또는 사람의 존재에 있어서는 원인도 함께 존재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원인 없이 존재하시는 분이십니다.


출애굽기 3:19~22
 19 내가 아노니 강한 손으로 치기 전에는 애굽 왕이 너희가 가도록 허락하지 아니하다가
 20 내가 내 손을 들어 애굽 중에 여러 가지 이적으로 그 나라를 친 후에야 그가 너희를 보내리라
 21 내가 애굽 사람으로 이 백성에게 은혜를 입히게 할지라 너희가 나갈 때에 빈손으로 가지 아니하리니
 22 여인들은 모두 그 이웃 사람과 및 자기 집에 거류하는 여인에게 은 패물과 금 패물과 의복을 구하여 너희의 자녀를 꾸미라 너희는 애굽 사람들의 물품을 취하리라

    1.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떻게 출애굽 할지 또 바로가 거절할 지도 다 예언해주셨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출애굽기 2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