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ny Yun Mar 29. 2017

오바마 케어 대체안인 트럼프
케어 4가지!!


트럼프 케어 통과를 자신하는 하원 의장인 폴 라이언!!  Win McNamee & Getty Images에서 퍼왔습니다!!



그가 대선내내 주창을 해온 소위 말하는 오바마 케어의 잔재인 오바마 케어 대체안이 가시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미국인들 사이엔 걱정과 과연 그렇게 될까? 하는 의구심이 점증하고 있단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나오면서 자칫 4년만 시행이 되는 한시적인 내용이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4년이라는 이야기는 트럼프의 연임 가능성을 아니더라도 저렇게 급하게 몰아치면 그렇지 않아도 러시아와의 깨끗치 못한 관계가 연일 보도가 되고 그의 스태프진들의 옮바르지 못한 행위로 인해 정치적인 상처를 입고 있는데다 그간 8년 동안 오바마 케어에 익숙한 미국인들이 그들의 의료 혜택을 뺏긴다는 상실감으로 그동안 트럼프를 지지를 했던 지지자들이 한순간에 등을 돌리는 결과를 초래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바마 케어의 대체안 "트럼프 케어!!" 라고 부르기 시작을 합니다만  모든 정책, 혹은 정치 행위는 모든 유권자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오바마 케어가 시작이 되었던 8년전, 많은 미국인들이 열광을 했었지만 (특히 미보험자) 일부에서는 의구심, 분노, 그리고 자신의 세금이 더 증가를 한다는 상실감으로 오바마 케어 자체를 반대하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미국인들의 많은 수가 보험이 없는 상태없기 때문에 오바마 케어에 대한 당위성에 묻혀 작은 목소리로 전전을 했었던 겁니다.

그런 트럼프가 작은 목소리를 가진 이들의 의견을 대변하겠다는 일념으로 오바마 케어 폐지를 대선내내 역설을 했었고 마침내 그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을 했는데 드러내자마자 격정을 하는 이들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나타나기 시작을 합니다. 그러나 죽으나 사나 앞으로 4년 동안 싫든 좋든 트럼프 케어의 후폭풍을 받지 않을수가 없게 된겁니다. 그동안 트럼프의 인기 영합주의 발언에 현혹이 되어 트럼프를 지지를 했었던 지지자들,  과연 그들은 이번 트럼프 케어에 어떤 생각을 갖게 될런지 사뭇 궁금하기 도합니다.

그동안 미국에 살면서 유권자 등록을 했지만 투표를 하지 많은 한인들!  
이번 트럼프 케어로 인해 자신의 권익이 얼마나 침해가 되는지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 아시게 될겁니다. 물론 아직 의회를 통과하지 않아 실효를 발휘하지 않고 있지만 상 하원을 공화당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기에 통과는 무난할듯 보입니다.

그래서 오바마 케어가 폐지가 되고 트럼프 케어로 변환이 되면 변화되는 내용 5가지가 무엇이고 하인의 입장으로 어떤 후폭풍을 마제 되는지를 자세하게 묘사를 할까 합니다.


트럼프 케어가 다수당인 공화당내에서도 이견이 많은 이유는??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78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