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어린 아이들은 태어나면서 맥도날드와 같이 성장을 한다는 우스개 소리도 있듯이 세계적인 기업인 맥도날드의 유명세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아직도 기업의 위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그러한 맥도날드가 미국 어린 아이들과 같이 성장을 했다면 90년대에 들어와서 맥도날드의 유명세와 견주는 그러한 기업이 탄생을 했습니다. 당시 그 기업은 미 서북부에 위치한 씨애틀에 있었던 조그마한 커피샵이었습니다.
바로 이젠 우리 주위에서 심심치 않게 볼수있는 스타벅스 커피샵 입니다.
이젠 미국 성인들은 스타벅스와 같이 늙어간다는 표현처럼 스타벅스의 커피샵의 인기는 식을줄 모릅니다. 이러한 인기에 도전을 했었던 군소 업체의 커피샵이 새로운 경영 방식과 맛으로 도전을 했었지만 결국 스타벅스의 인기에 맥을 추지 못하고 폐쇄를 거듭하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스타벅스에 가면 많은 분들이 커피를 사드시지 않더라도 랩탑을 놓고 키보드를 두드리는 분들을 많이 보셨을거고 장시간 앉아 대화를 하는 이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어느 스타벅스 종업원이 눈치를 주는 일은 없습니다.
그런 스타벅스 커피샵이 고급화의 길로 들어선다 합니다.
고급 카페의 모습으로 내부를 장식을 하고 서비스도 개선을 하며 새로운 도전을 취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러다보니 당연 커피값을 조정을 해야 하는 것으로 귀결이 된 모양입니다. 스타벅스에서 제일 저렴한 커피가 1불 중반대의 가격인데 이 가격을 4불로 인상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한국에서 5000원 짜리 커피는 얼마나 오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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