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 Jan 18. 2018

대부분으로서의 소수(일부)

소수:적은 수


소수의 의견은 소수의 생각이 아니다.

사람들은 소수의 의견으로 대부분을 인지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경우에 사람들이 생각하는 회사의 문제는 내 주변의 소수에게서 느끼는 문제이다. 회사는 실체가 없는 단어다. 주변의 소수는 실체가 있다.


내가 느끼는 서울의 매력은 내가 만나는 트레바리 사람들, 내가 걸다니는 소수의 장소들로부터 받는 매력 때문에 생긴다. 난 내 주변 사람들과 장소가 매있어라고 하지 않고 서울은 참 매력저인 장소인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나는 단지 내 24시간이 허락하는 여건 속에서 접촉하는 소수의 대상들을 통해 세상은 대부분 이렇다고 생각한다. 내 옆에 아이폰을 많써야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폰을 많이 쓴다고 피부로 느낄 것이다.


사람들은 이 소수가 없어질 때 대부분을 잃어버린다.


누군가의 세상을 지켜줄 수 있는 누군가의 소수로 살아갈 수 있다면 하루하루가 따뜻할 것 같다.


아마 늘 너무 많은 데이터와 연결되어 있을 기계는 이 기분 모를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 연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