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터리안 Jan 16. 2022

비전공자 4명, 어떻게 데이터 분석가 됐을까?

물류학, 기계공학, 경영학, 문예창작 전공 데이터 분석가들이 모였다.

데이터 분야 중요하다는데, 정작 데이터 분야 취업을 위해서는 뭘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 분석 관련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취준생, 데이터 분석가로 직무 전환을 하고 싶은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4인의 데이터 분석가가 뭉쳤습니다! '물류학, 기계공학, 경영학, 문예창작' 각기 다른 전공으로 시작해 다양한 회사의 데이터 분석가로 커리어를 시작한 데이터 분석가들을 만나보세요.



✔️출연진 및 스태프 소개

연사 <선미> [물류학, 경영학 복수전공]

쿠팡, 하이퍼커넥트, 카카오 데이터 분석가를 거쳐 지금은 데이터리안 대표가 되었습니다. 백문이불여일타 SQL 캠프 강사입니다. 1부에서 데이터 분석가가 어떻게 되었는지, 채용 공고를 어떻게 읽는지 얘기하려고 합니다.


패널 <민주> [기계공학 전공]

공유주거 스타트업 창업, B2B 물류 스타트업 데이터 분석가를 거쳐 지금은 데이터리안 대표가 되었습니다. 창업부터 엑싯까지 경험이 있는 청년 창업가입니다.


패널 <보민> [문예창작 전공]

채용 플랫폼의 데이터 분석가. 겉으로는 무소유를 실천할 것 처럼 보이나, 엄청난 실행력과 에너지로 항상 벌려놓은 일이 끊이질 않습니다. 데이터리안의 혜민스님이라고 불립니다.


패널 <혜정> [경영학 전공]

대학교 졸업도 전에 컨텐츠 기업 데이터 분석가 인턴을 거쳐 정규직으로 근무했습니다. 지금은 퇴사 후 열반에 오른 상태입니다. 현재 최종학력 고졸인데 취업과 퇴사를 경험하고 남들보다 인생을 빠르게 살아보는 중입니다.



신청자분들이 남겨주신 질문들 ٩( ᐛ )و

이력서 작성법(일반 회사 지원서 처럼 써야 할지, 아니면 노션 등 프로그래머들이 작성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작성해야 할지)

기획에서 데이터분석 직무 변경을 추천하시나요?

비전공자로 실무 첫단추를 어떻게 끼우게 되셨는지요. 그리고 기술창업을 하려고 하는데 창업 관련 얘기도 부탁드립니다.

데이터분석가 혹은 사이언티스트로 제대로 성장할 수 있는 회사의 구조나 분위기 등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데이터분석가 현직자로 일하시다가 퇴사를 결심하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데이터분석가로 일하셨을 때, 하루 업무 일과가 궁금해요. 출근해서 퇴근까지 어떤 업무들을 하셨나요?

꾸준히 읽고 있는 데이터분석 관련된 컨텐츠들이 있으신가요? 책, 매거진, 뉴스기사 등 뭐든 좋아요!

분석하기 싫은 프로젝트를 만났을 때 어떻게 완수했는지?



2022년 1월 세미나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갔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다시보기를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실무자들의 데이터 분석 사례, 실무 노하우, 커리어 이야기가 듣고 싶으신가요?

월간 데이터리안 세미나 이번 달에는 어떤 주제로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