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음 담당자입니다.
현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일부 정부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이와 연계된 다음 일부 서비스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부 기관 시스템의 정상화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상황이 개선되는 대로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상세 현황
• 영향 범위: 다음검색, 다음날씨 등
• 오류 현상: 일부 서비스 접속 지연
※ 고객센터 안내
• 온라인 고객센터: 다음 고객센터 바로가기 https://cs.daum.net/
• ARS 대표번호: 1577-3321
※ 참고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안내
정부 기관 시스템 장애로 행정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있으며, 아래 대체 사이트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efamily.scourt.go.kr
• 교통민원24: efine.go.kr
• 세움터: eais.go.kr
• 홈택스: hometax.go.kr
• 국민건강보험: nhis.or.kr
• 농업e지: nongupez.go.kr
•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 dr.portmis.go.kr
관련 증명서 발급은 정부24 사이트(https://plus.gov.kr/)에서 대체 창구를 확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