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호 가이드 Aug 18. 2019

베네치아 산마르코 성당 예약방법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1인당 3유로)

베네치아 산마르코 성당, 예약하고 들어가자!

유로자전거나라 이상호 가이드가 알려주는 꿀팁


큰 맘 먹고 나와야하는 유럽 여행지에서의 시간은 비용과 같다. 나는 늘 우리에게 주어진 한정된 시간 안에 어떻게 이 지역을 효율적으로 둘러 볼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한다. 이탈리아의 유명 박물관/미술관/성당의 경우 예약시 예약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지만 때론, 비용을 조금더 투자하더라도 체력과 시간을 아낄 수 있다면 손님분들께 기꺼이 권장 드리기도 한다. 산 마르코 성당의 경우 예약입장(3유로)과 일반입장(무료). 선택지는 2가지니까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 해 보자. 베네치아 산 마르코 성당의 경우 여름철에 짧게는 20분, 길게는 40분 이상의 대기 줄이 있다. 작열하는 태양 아래에서 그 대기 시간들을 묵묵히 견디기가 쉽지 않다. 더 이상 기다리지 말고 예약 줄로 입장 해 보자.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예약가능하며 11월부터 3월까지 동절기 기간은 대기줄이 거의 없어서 예약 없이도 입장가능)

산 마르코 성당, 공식 홈페이지

https://basilicasanmarco.insidecom.it/it/biglietti-musei/biglietti/basilica-di-san-marco-accesso-senza-coda/


산 마르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공식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알고 가면 좋은 내용들이 적혀있으니 구글 번역기를 통해서라도 미리 관련 내용들을 확인 해 보고 입장 하길 권장한다. (0세-5세까지는 무료) 1. 개인예약 선택 / 2. 날짜,시간,인원 선택 / 3. 내용확인 후 다음페이지로 이동 


4. 장바구니로 이동 / 5. 개인정보 입력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


6. 카드 정보 입력 및 결제 / 7. 바우처 다운로드 / 8. 다운로드 받은 바우처(바코드) 제시 후 입장

 

산 마르코 성당의 경우 부피가 큰 백팩(뒤로 메는 가방)이나 물건은 들고 입장 할 수 없다. 성당을 바라보고 왼쪽 편에 무료 짐 보관소가 있으니 짐을 맡기고 입장하자. (주의사항 : 최대 1시간까지 맡길 수 있으며, 핸드폰,카메라,지갑 등의 귀중품은 도난 및 분실 우려로 짐 보관소에는 맡길 수 없다.)


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으면 성당 정면을 바라보고 왼쪽에서 두번째 문이 예약입장 줄이며, 네번째 문이 일반 입장 줄이다. 핸드폰에 다운로드 한 바우처를 보여주고 입장하면 된다.


산 마르코 성당 내부에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5유로)를 제공하고 있다. 오디오 가이드 대여시 신분증을 맡기고 반납 할 때 다시 되찾을 수 있다. 산 마르코 성당 뿐만 아니라 종탑, 광장의 내용을 오디오 가이드로 듣고 싶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대여 가능하다.


산 마르코 성당 내부에서는 매일 미사가 진행되니 혹시나 미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미사시간도 미리 확인하자.


성당 내부는 사진 촬영금지라 이 글에서는 성당과 관련된 이야기는 특별히 언급 하지 않았다. 내부입장 후, 부분 입장료가 발생하는 곳이 3곳 있는데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관련 내용도 한번 정리 해 볼 계획이다. 베네치아를 방문 했다면 내부가 금빛 모자이크로 장식된 산 마르코 성당을 꼭 한번 보고 가길 권장한다. (사이즈가 그리 크진 않다. 빨리 보면 15분, 천천히 보면 1시간 정도 예상)

작가의 이전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베네치아 야경 산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