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딥다이브 Nov 07. 2024

변하지 않으면 고객은 외면한다

딥다이브 3분기 타운홀 미팅 리뷰

"깊게 빠져들기 전까지는 모르는 세상이 있다."


딥다이브는 새 시대의 소비자들이 열렬히 환영하는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브랜드 스튜디오입니다. 첫 번째 브랜드로 여성 이너웨어 브랜드 Verish(베리시)를 런칭하여 4년 차에 온라인 속옷 업계 1위를 넘보고 있습니다.


딥다이브는 브랜드를 만드는 스튜디오이기 이전에 문제에 몰입할 줄 아는 프로스포츠팀과 같습니다. 몰입하고, 성과로 증명하며 그 과정에서 짜릿한 성장을 겪는 구성원들로 가득한 딥다이브. 다이버들의 몰입감 넘치는 생활을 전달합니다!




딥다이브는 2024년부터 분기에 한 번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저희에게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고 다시 한번 동기부여 할 수 있는 타운홀 미팅은 뜻깊은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이번 3분기 타운홀 미팅은 딥다이브의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ditor 이상화


1. Alignment Session (얼라인먼트 세션)



▶️ CEO Session



9월 타운홀 미팅은 딥다이브의 수장, CEO 성은 님의 세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성은 님의 세션을 요약하면 변하지 않으면 고객은 외면한다”입니다.  딥다이브가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며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방향과 이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고민하고 변화해야 할 지점, 그리고 더 큰 임팩트를 만들기 위한 조직 개편 등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새 시대의 소비자들이 열렬히 사랑하는 브랜드 스튜디오로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성은 님이 최근 어떤 포인트들을 중요시 여기는지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Align Session



다음으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오퍼레이션, CX, CEO Staff의 각 파트별 방향성에 대해 얼라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딥다이브의 더 큰 성장을 위해 각 파트별 비전과 방향에 대해 공유했어요. 베리시를 속옷의 새로운 Standard(기준)로 만들기 위하여 어떤 방향을 가지고 각자의 파트를 어떻게 이끌어나갈지, 베리시와 델피어의 해외 시장 장악력을 높여야 하는 이유 등을 중점으로 심도 깊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세션을 들으며 그들이 딥다이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으며, 딥다이브가 어느 방향성과 목표를 가지고 나아가야 하는지 한 번 더 확고히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 MVP Session



딥다이브는 프로스포츠 팀을 추구하며, 이를 더 잘 빠르게 해내기 위한 DEEPDIVE PLAY RULE을 지정했어요. 그리고 이를 잘 지키며 성장한 사람을 이번 분기의 MVP로 선정하였습니다. 딥다이브의 MVP는 플레이룰을 지켜 팀의 발전에 기여한, 가장 딥다이브스러운 다이버입니다. 이번 분기 MVP로 선정된 분들이 속한 퍼포먼스 유닛, SCM 파트,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파트의 다이버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준비했어요.



딥다이브의 플레이 룰은 성장, 집중, 협업, 실행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중 “성장” 키워드의 MVP로 선정된 그로스 유닛의 초현님은 본질에 집중하여 리드 중인 조직을 더욱 성장시킨 이야기를 공유해 주셨어요.



초현 님은 입사 후 그로스 유닛과 퍼포먼스 마케터의 정의가 무엇인지 고민해 보셨다고 해요. 그래서 1차적으로 정의를 내리신 후 매체관리자로서 엄청난 성과를 달성하셨습니다. 그러다 문득 인풋 대비 아웃풋이 적절한가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고, 딥다이브 내에서 그로스 유닛의 직무 재정의를 하는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MVP로 선정된 파트들의 문제 해결 경험과 인사이트 등을 들으며 딥다이브에서 모두 함께 정의한 PLAY RULE이 유닛, 파트, 궁극적으로 기업 전체의 성장과 발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이버 여러분에게도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저 또한 업무를 볼 때 우리가 정한 룰대로 실행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4분기 MVP, 제가 한 번 해보겠습니다!




3. P&C Session



▶️ Announcemet



다음으로  P&C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조직인만큼 그에 맞는, 그에 앞서 딥다이브의 목적과 가치에 맞는 핏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P&C 파트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이번 P&C 세션에서는 하반기 리뷰와 교육에 관해 공지했습니다.  딥다이브는 구성원 여러분의 성장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합니다. 이번 리뷰는 지난 6개월을 돌아보며 더 성장하기 위해 진솔하게 서로를 돌아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획되었어요. 보다 효과적인 리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 리뷰 교육 일정도 함께 안내드렸습니다.


항상 경청해 주시는 구성원 분들 감사합니다!



▶️ Welcome to New Divers!


마지막으로 3분기 신규 다이버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3분기에만 19명의 다이버 분들이 합류하셨어요. 조직의 규모가 커지면서 새롭게 합류하는 다이버 분들과 인사할 기회가 적어지는 점이 아쉬워, 잠깐이지만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모든 신규 다이버 분들이 나와 각자 간단한! 자기소개를 진행했고, 파트 리드분들이 각자의 역할을 전 구성원에게 소개해주셨어요. 


환영합니다 New Divers. ♥




이번 타운홀은 하반기동안 우리가 마주칠 수 있는 리스크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공유하고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언제나 딥다이브를 위하여 끝까지 몰입해 주시는 다이버 분들 덕분에 2024 상반기 정말 놀라운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 4분기 타운홀에는 소비자들이 열렬히 사랑하는 브랜드 스튜디오에 한 걸음 더 가까워져 있을 딥다이브의 이야기와 다양한 MVP 분들의 사례까지 공유해 보겠습니다!





최고의 동료와 함께 몰입하고 성장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합류하세요!


딥다이브는 함께 승리합니다.

지금 여기, 우리는 딥다이브입니다.






딥다이브가 더 궁금하다면?


[딥다이브 채용페이지]

https://deep-dive.career.greetinghr.com/recruit


[베리시 홈페이지]

https://www.verish.me/


[델피어 홈페이지]

https://delphyr.kr/




                    

작가의 이전글 인플루언서 협업 대가(大家)의 일하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