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의 저자이기도 한 ‘간다 마시노리’의 역작. 2002년 출간 이후 50만부가 팔린 이 책은 10일만에 쓰여졌다고도 한다. 20년이 지난 지금, 다시 이 책이 세상에 나온것은 책으로 인해 성공한 사람들의 증언이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이다.
1. 먼저 ‘악’의 에너지를 활용해서 금전적으로 궤도에 오른다. 이후에 마음도 풍요로워지도록 노력한다. 즉 돈과 마음을 동시에 겨냥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돈’에 우선순위를 두고 이후에 필사적으로 ‘마음’을 연마한다. 악의 감정은 질투, 적대심, 체면, 허영심 등이다.
2. 하고싶은 일을 알기 위해서는 정말 하기 싫은 일을 함께 적어라.
3. 고객은 자신의 얼굴인 만큼 셀프 이미지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고객이 찾아오게 된다.
싼 가격에 파는 채소장수에서
-> 제철 식품 제공을 통해 가족간 유대와 건강을 촉진하는 슈퍼 프로모션&마케터
이렇게 업을 정의하게되면 식품 이외에도 취급할 수 있는 상품 범위가늘어나게 된다.
4. 세일즈의 목적은 상대방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할 확률이 높은지를 판단하는 것이다. 구매할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만 시간을 할애하고 낮은 고객은 지체하지말고 거절한다.
20대 80의 법칙대로 20퍼센트의 구매하지 않는 고객이 80퍼센트의 큰 스트레스를 가져다준다.
5. 결단을 내릴 때에는 일반적으로 현재에서 미래를 향해 과감한 행동을 취할 것을 강요받는다. 그러나 인간은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행동응 하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현재의 좋은점, 나쁜점, 미래의 좋은점, 나쁜점 4가지 감정에 대한 대응 방법을 찾는다.
현재의 나쁜면과 미래의 좋은면 사이의 양자택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제 3의 길’을 모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