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말 감성이 담긴 Y2K와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올드 머니를 잇는 새로운 패션 트렌드가 탄생했다. 바로 ‘긱 시크’다.
‘긱 시크’는 한 분야에 심취해 있는 괴짜라는 뜻의 영단어 ‘Geek’과 멋지다는 뜻의 ‘Chic’가 결합해 만들어진 단어다.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관심 분야에만 몰두하는 이들의 무심한 스타일링인 ‘너드 룩’과 비슷하나, 긱 시크는 그보다 더 세련된 분위기를 풍긴다.
■ 셀럽들의 긱 시크 룩
긱 시크 패션은 미국 명문 고등학교 학생들의 스타일링인 ‘프레피 룩’에 ‘긱’, 혹은 ‘너드’스러운 요소를 더하면 된다. 핵심은 안경이다. 프레피 룩을 대표하는 아이템인 스웨터, 셔츠, 플리츠 스커트 등을 코디한 뒤 안경을 착용해 마무리한다.
블랙핑크 로제는 넉넉한 핏의 그레이 니트에 베이직한 뿔테 안경을 착용했다. 양갈래로 땋은 금발 머리가 발랄한 분위기를 더한다. 태연은 복고풍 니트 가디건에 굵은 테 안경을, 르세라핌 허윤진은 푸른 체크무늬 니트에 붉은색 뿔테 안경을 매치해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다.
좀 더 독특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무테 안경을 선택해도 좋다. 뉴진스 혜인처럼 티 셔츠에 무테 안경만 착용해도 힙한 무드를 한껏 살릴 수 있다. 아이브 레이는 여기에 헤드폰을 더해 완벽한 긱 시크 룩을 완성했다.
■ 긱 시크 룩 완성해 줄 안경은
셀럽들의 예시를 살펴보았으니, 이제 직접 입어볼 차례. 앞서 본 스타일링처럼 옷장 속에 잠자고 있는 니트나 루즈핏 팬츠를 매치한 뒤, 안경을 써 주면 간단하게 긱 시크 트렌드를 즐길 수 있다. 코디를 완성해줄 안경은 아래 리스트에서 골라 보자.
젠틀몬스터 BOLD 컬렉션의 Ytt 02는 매끈한 스퀘어 실루엣과 안경 다리 부분의 반짝이는 디테일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둥근 테에 특유의 심볼이 더해진 BOLD 컬렉션 조디악 D02도 긱 시크 룩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 심플한 코디에 이 안경 하나만 매치해도 단숨에 스타일리시해진다.
미우미우의 리가드 선글라스는 브라운 톤의 타원형 프레임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발렌시아가의 직사각형 프레임 안경은 두꺼운 테와 로고가 새겨진 안경 다리가 포인트다. 단정한 룩에도, 힙한 룩에도 찰떡.
까르띠에의 무테 직사각 안경. 브라운 안경 다리가 클래식한 복고 감성을 제대로 살려 준다. 좀 더 쿨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크롬하츠의 소퍼스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ㅣ 덴 매거진 Online 2024년
에디터 김보미(jany6993@mcircl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