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nnis Kim Feb 21. 2024

엔비디아 4분기 실적 쩐다!

위아래 10% 무빙 예정

결론 - 사라 (실적 발표 후 업데이트)


영업이익: 136억 1500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983%, 직전 분기 대비 31% 증가)

순이익: 122억 8500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769% 증가)

희석 주당순이익(Non-GAAP): 5.16달러 (전년 동기 대비 486% 상승)


미국 시간 5시 장마감 이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예정.


극심한 혼조 가능성이 있다. 어닝 서프라이즈가 아니면 바로 -10% 폭락할 예정.


CFRA 리서치의 투자 전략가인 샘 스토발


 “현재 기술주들은 향후 이익 추정치의 30배에 가까운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기술 부문의 한계”



한마디로 비싸다는거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는 한 종목이 시장 전반의 흐름에 영향을 주는 건 종종 일어나는 상황이다. 현재 엔비디아가 그런 과열과 광기 사이에 있다. 실제 이날 나스닥 지수가 상대적으로 큰 폭의 지수 하락을 기록한 배경에는 엔비디아의 주가 하락이 한 몫을 함.


실적 발표를 앞두고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엔비디아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했다. 기대치가 높은 만큼 불안감과 공매도 압력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팩트셋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전년 동기 대비 700% 이상 증가한 주당순이익(EPS)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만일 EPS가 낮다면 시장에 큰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자산운용사 밀러 타박의 매트 말리 수석 시장전략가는 


“엔비디아는 견조한 실적과 전망을 발표할 것”


“다만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호실적이 항상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건 아니라는 점”


“때때로 기대치가 너무 높아서 뉴스에 팔아버리자는 반응이 나오기도 한다”고 조심스러운 평가를 덧붙였다.


지금 인공지능은 시대의 초입이고 nvidia는 승천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는 것이 자명하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자산에 투자하는 블랙스완 투자법을 고려해보자.



작가의 이전글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