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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사장님들이 마케팅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by 성공힌트

오늘 영상에서는

우리 사장님들이 마케팅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말을 들으면

이렇게 의심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매장 운영에 신경 써야 하는 내가

굳이 마케팅을 알 필요가 있을까?


광고 업체한테 돈만 주면 끝나는 일인데

굳이 바이럴이 뭔지,

체험단이 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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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의심을 하시는 사장님도 있을 것입니다.


네 맞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마케팅 업무를 하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돈만 주면 사장님의 능력보다 훨씬 뛰어난 마케팅 전문가들이

매장 홍보를 해줄 것이기 때문에

사장님이 직접 마케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사장님이 직접 하지 않더라도

마케팅에 대한 기본 지식, 체험단에 대한 기본 상식 정도는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자 그럼 오늘은

사장님들이 왜 마케팅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지금 보고 계신 이 채널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한 마케팅 정보 채널입니다.


저는 앞으로 계속해서 사장님들이 기본 상식으로 알아야 할

여러 가지 마케팅 지식 및 노하우를 꾸준히 올릴 예정이니

구독 좋아요 꼭 부탁드립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모르면 당하고, 알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으로 걸려오는 광고 영업 전화...

이거에 사기 당했다고, 피해를 입었다고, 돈만 날렸다고 하소연 하시는 사장님들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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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당했을까요?

운이 나빠서? 영업 사원이 사기꾼이라서?


다 맞는 말인데요.

근본적인 문제는 사장님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당한 것입니다.


사장님이 알면 사기꾼 같은 영업 사원은 걸러낼 수도 있고,

높은 성공률의 광고를 집행할 수가 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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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아무 것도 모르니까 그냥 영업 사원이 하는 말에 현혹돼서

그들의 프레임에 갇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장님들이 영업 전화에 피해를 입었을까요?

아닙니다.

반대로 효과를 톡톡히 보신 사장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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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효과를 봤을까요?

그 사장님은 알고 있으니까... 아는 만큼 영업 사원을 이용했으니까 효과를 본 것입니다.


이것이 사장님들이 마케팅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마케팅 분야 뿐만이 아닙니다.

세상이 다~ 그렇습니다.


음식점 매장에서도

주방 업무를 하나도 모르는 사장님은

내가 고용한 주방장에게 뒤통수를 맞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음식점 사장은 음식부터 경영, 세무까지 다~~ 공부해야 한다고 하잖아요.


이처럼 우리 세상은

무지한 사람들은 똑똑한 사람들한테 당하게 되어 있고요,

똑똑한 사람들은 무지한 사람들을 이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똑똑한 사람들이 무지한 사람들을 도와줄 것이라 기대하시나요?

아닙니다. 세상에 그런 거 없습니다.

물론 운이 좋게 테레사 수녀와 같은 좋은 사람을 만나서

일이 잘 풀릴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런 확률은 사실상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희박할 확률에 사장님의 미래를 맡기실 건가요?

아니잖아요.


당하기 싫으면, 똑똑한 놈들에게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사장님이 알아야 합니다.

기본 상식이라도 공부하셔야 합니다.




아무 것도 몰라도, 절대 당하지 않는 방법


이렇게 말씀드려도 공부를 안 하는 사장님들이 분명 계실 거예요~


그런 사장님들을 위해

내가 아무 것도 몰라도, 귀찮게 공부를 하지 않아도

똑똑한 놈들에게 당하지 않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합니다.

공부 하기 싫으면, 열심히 도망 다니세요!


공부는 하기 싫고... 그러면서 똑똑한 놈들한테 당하기도 싫고...

그렇다면 우리 사장님들이 해야 할 일은

그런 놈들을 만나지 않도록 열심히 도망 다니고 피해 다녀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등을 팔려는 영업 전화가 오면

"네 됐어요~ 안 해요~" 하고 그냥 끊어주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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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나 체험단 마케팅을 하라는 영업 전화가 오면

그딴 거 관심 없다고 강력하게 어필하면서 그냥 끊어주세요.

괜히 말 섞지 마세요~


그렇게 말해도 계속 전화가 오면

폐업했다고, 이제 장사 안 한다고 말하고 끊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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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지한 사장님이 당하지 않으려면

이렇게 계속 피해 다니는 것이 상책입니다.


괜히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들과 말을 섞었다가는

그들의 현란한 멘트에 현혹될 수가 있으니까요~

열심히 피해 다니셔야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광고 영업 전화는 계속 올 거예요.

조금 짜증 나더라도 이렇게 계속 열심히 피해 다니셔야만

나보다 똑똑한 영업 사원들에게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근데요...

.

.

이건 좀 아니잖아요.

당하기 싫다고 언제까지 피하기만 할 수는 없잖아요.


다른 사장님들은 오히려 이런 영업 전화를

매장 매출을 올리는데 잘 활용하고 있는데 말이죠.




공부를 하면 영업 사원이 선생님이 됩니다.


'어떤 분야에 대해 빨리 파악하고 싶다면

그 분야의 영업 사원 3명만 만나보면 된다.'라는 말이 있거든요.


우리 주변에는 자동차, 보험, 정수기, 광고 마케팅 등 수많은 영업 사원이 있습니다.

이 영업 사원은 짧은 시간 내에 무지한 고객을 설득시켜야 하는 막중한 임무가 있는 전문가들입니다.


자동차 시장이 궁금하신가요?

자동차 영업 사원 3명만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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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홍보 마케팅이 궁금하신가요?

그럼 광고 영업 사원 3명만 만나보세요.


영업 사원이 웬만한 인터넷 정보보다 낫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무지한 사장님들은 이 영업 사원을 사기꾼이라고 생각하고 피하고 도망 다니시지만

영리한 사장님들은 나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정보원으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무료입니다. 공짜입니다.

심지어 과외 선생님처럼 직접 방문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도

홈페이지 제작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업종의 영업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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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구글 광고 등 각종 온라인 광고 영업 전화도 받고요

세무사 영업 전화, 소프트웨어 판매 전화, 이미지 라이선스, 각종 솔루션 영업 전화 등

다양한 영업 전화를 받습니다.


그리고 저도 이 모든 영업 사원들을

요즘 시장 트렌드를 알려주는 정보원,

내 궁금함을 해결해 주는 과외 선생님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사장님들도

귀찮은 영업 전화를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전화로 한번 활용해 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 영상에서는 어떻게 관심을 가지면 되는지에 대해

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오늘도 긴 영상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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