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공힌트 Apr 09. 2024

JUST DO IT을 하면 안되는 이유

아니요! 안됩니다. 그냥 하면 99% 망합니다.




JUST DO IT!

그만 생각하고 일단 행동해라!

고민만 말고 일단 부딪쳐라!



동기부여 강의나 영사에서 흔하게 듣는 말이죠.

뿐만 아니라 유명 스포츠인, 연예인, 저명한 박사, 교수들도 흔히 하는 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의 효용성에 대해 의심을 갖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닙니다. 절대 안됩니다.

고민없이 일단 시작하는 것은 반드시 실패할 것 입니다.

물론 성공하는 사람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성공 확률은 거의 희박합니다.

이런 희박한 확률에 아까운 인생을 걸면 안됩니다.





우리의 의지는 기껏해야 일주일도 버티기 힘듭니다.

이건 본인 스스로가 더 잘 알 것입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시험 공부, 금연, 다이어트, 영어공부 등 

내가 하기 싫은 일을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했었는지

지난 과거를 되돌아보면 본인의 의지 수준을 알 것입니다.





도전의 목적은 성과입니다.

도전을 통해 성과를 내고 싶다면, 

도전을 끝까지 유지하고 싶다면, 

반드시 살을 빼고 싶다면, 끝까지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우리의 도전에는 위기감, 성취감, 기대감이 꼭 필요합니다.





명심하십쇼.

아무 고민없이 일단 시작하는 것은 반드시 실패합니다.

의지를 믿지 마세요. 

당신의 의지는 분명 당신을 배신할 것 입니다.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건 의지가 아니라 욕구입니다.

위기감, 성취감, 기대감으로 욕구를 충분히 채우고 시작해야 합니다.




https://youtube.com/shorts/x2tYXqhPBYA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