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초등학생 아이에게 장만해준 새스마트폰이 부주의로 이불에 말려 세탁기에 함께 들어가는 침수사고가 발생하여 어쩔수 없이 중고폰을 구매해야할 상황이 발생했다.
세탁기 침수로 인해 파손된 아이의 스마트폰
아이 입장에서는 스마트폰은 그 나이에 자기가 소유할 수 있는 최고가품이자, 최고의 장난감일텐데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파손사고가 발생해 낙심한 아이를 위해 하루라도 빨리 대안을 만들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가지 옵션을 고민 해 보았으나,
결국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파손된 보급형 모델 스마트폰보다 업그레이드 된 사양의 플래그쉽 모델 중고폰을 사주는 것이 가장 괜찮은 대안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중고폰 구매를 위해 폭풍 검색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은 중고폰 구매‧판매 루트가 있다는 걸 알게 된다.
국내 중고폰 구매할 수 있는 샵과 플랫폼들 갈무리 by 거들떠보자
하지만 개인정보를 많이 담고 있는 스마트폰의 중고 거래의 경우 누가 어떤 용도로‧어떻게 사용된 것인지 모르는 어찌되었든지간에 개인간 거래는 파는것도, 사는것도 찝찝하다.
따라서 소비자간 직거래를 하고 있는 중고폰 플랫폼은 제외.
통신 요금과 연계되어 할인해주는 자급제폰‧중고폰도 제외.
가급적 스마트폰 제조사나 통신사와 연관된 회사차원에서 판매하는 중고폰을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카카오와 연계된 핀다이렉트샵, KT와 연계된 KT샵, SK와 연계된 SK 세븐폰을 찾아 낼수 있었다.
회사차원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최소한 기본 검수는 확실히 되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최종 경합 끝에 KT 샵을 통해 중고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10 5G 256 [S]급을 37만3,000원에 구매하게 된다.
처음에 집에서 잠자는 중고폰을 물려 줄까해서 고려 했었던 중고‧폐스마트폰들을 오랜만에 꺼내보게 되면서,
쌓여있는 중고 스마트폰들을 어떻게 처리할까를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집에 방치되어 있는 중고 스마트폰들
예측컨데 비단 우리집뿐만이 아니라 다른 많은 가정에서도 집안 어딘가에서 잠자고 있는 중고‧폐스마트폰들의 처리에 가장 큰 고민거리는 혹시라도폰안에 남아 있는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일 것이다.
우리의 소중한 정보들이 많이 담겨있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같은 경우 공장 초기화, 하드 디스크 포맷을 한다 하더라도 특정 프로그램을 돌리면 어느정도 복구 해 낼 수 있다는 내용의 기사들을 접하면서 중고폰은 더더욱 신뢰 할만한 루트를 통해서 팔아야 겠다는 생각이 더욱 굳건해졌다.
중고폰 판매에 대한 우려 기사들 갈무리 by 거들떠보자
막상 중고폰을 판매 하려고 마음을 먹고 나니
친근한 이미지의 배우 안재홍을 모델로 내세워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으로 최근 눈에 많이 띄는 민팃MINTIT이 가장 먼저, 자연스럽게 떠올랐다.
이렇게 관심을 갖게된 민팃MINTIT의 뜻을 찾아 보니
MINT + IT = MINTIT(민팃)
사전적 의미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박하'라는 뜻 뿐 아니라 동사로 '동전을 주조 하다'라는 뜻이 있는데, 흔히 조폐국을 '민트MINT'라고 칭한다고 한다.
그리고 민트MINT와 더불어 Condition을 쓰면신제품 만큼의 최상급 중고품인 상태를 의미한다.
민트 컨디션(Mint Condition)
그래서 이러한 뜻들을 조합해 유추해 보자면, 민팃MINTIT
민트MINT= 최상의 상태를 가진 중고폰을, IT기술과 접목된 사업을 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